신나는조합, 사회적경제기업과 ‘서울시 사회투자기금 융자사업’ 약정 체결

서울--(뉴스와이어)--지난 8일, (사)한국마이크로크레디트 신나는조합은 사회적경제기업 7곳과 ‘서울시 사회투자기금 융자사업’ 약정식을 체결했다.

신나는조합은 서울시 사회투자기금 융자사업 중간지원조직으로서, 지난 9월 한 달 동안 (예비)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등 사회적경제기업으로부터 융자 신청을 받아 심사를 진행하였다.

심사의 주요내용은 사업성, 재무건전성, 사회적목적 실현 여부 등이었으며, 1차 서류심사를 시작으로 2차 현장실사와 3차 최종심의 과정을 거쳐 (예비)사회적기업 4개, 협동조합 3개 등 최종 7개의 사회적경제기업을 선정했다. 이번에 확정된 융자금은 총 4억 2천만원이며, 기업별로는 3천만원부터 최고 1억원까지 지원한다.

본 사업의 융자금은 신규사업개발, 운영자금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 가능하며, 연이율 2%의 낮은 이자로 3년 동안 상환하게 된다.

본 융자사업은 사회적경제기업들의 경영환경을 개선하여 기업적 지속가능성을 높이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이와 같은 사회목적투자기금으로 대안경제 섹터에서 활동하는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자금 불균형으로 인한 경영상의 어려움이 다소나마 해결되기를 기대한다.

앞으로 신나는조합은 더 많은 사회목적투자기금의 확보를 통해 더 다양한 사회적경제기업들에게 더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지원하여, 우리사회의 건강한 경제연대를 위한 사회적 책임을 다할 예정이다.

연락처

(사)한국마이크로크레디트신나는조합
박향희 사무국장
02-365-037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