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북경시 조양구 패션대표단, 제7회 강남 패션페스티벌 참가

- 강남 패션페스티벌 ‘초혼’을 만나다

뉴스 제공
강남구청
2013-10-10 14:30
서울--(뉴스와이어)--지난 10월 3일~6일까지 강남구에서 진행된 제7회 강남 패션페스티벌에 중국 북경시 조양구 패션대표단이 참가해 중국 상품 및 디자인 품격을 선보였다.

5일 개최된 국제패션쇼 행사에 북경원창디자인홍보협회(北京原創設計推廣協會), 북경아보로국제무역상회(北京雅寶路國際貿易商會), 중국 대표 패션브랜드 BASIC EDITIONS가 연합 쇼를 진행했다.

이번 중국패션쇼는 강남구와 북경시 조양구간 우의를 다지고 문화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해 열렸으며 나아가 한중 패션 관련 기업간 경제 무역 교류를 강화하는 데에 그 목적이 있다. 강남구는 한국 기업간 무역연계를 위해 중국패션대표단과 강남구 관내 섬유기업과의 비즈니스 매칭 미팅도 함께 추진하여 관내 섬유기업 제품을 소개하고 제품 수출상담을 진행하였다.

이번 중국패션쇼 중국 주최기관인 북경원창디자인홍보협회 관계자는 “이번 중국 패션쇼는 BASIC EDITIONS 수석디자이너 장동핑 디자이너 작품으로 주제가 ‘초혼’”이라고 밝혔다.

이는 중화 오천년 유구한 역사 문명 속 전형적인 남방문화 특색을 지닌 초나라 궁중의상에서 영감을 얻어 새로운 각도에서 중국 고전 예술과 현대 유행, 동방 신운과 서방문화의 융합을 통하여 현대 패션으로 승화시킨 것이다.

또한, 전국 칠웅 시기의 심미적인 분위기를 살려 질박하면서도 우아하고, 화려함을 잃지 않은, 강인하면서도 부드러움을 지녀 동방문화의 현대적인 재해석이라 볼 수 있다.

강남구청 개요
강남구청은 서울특별시 강남구의 행정과 민원 등의 업무를 담당하는 기관으로 1975년 10월 1일에 개청하였다. 구민의 고민을 마음으로 공감하고 이해하려는 구정철학을 바탕으로 공공보육시설 확충, 일자리 창출, 어르신 행복타운 건설 등 구민의 안정적인 생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angnam.go.kr

연락처

강남구청
지역경제과
김혜선
02-3423-55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