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It’s Daejeon 자전거 한마당' 행사 개최

뉴스 제공
대전광역시청
2013-10-10 15:56
대전--(뉴스와이어)--대전시는 9일 오후 2시 엑스포시민광장에서 ‘It`s Daejeon 자전거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한글날 공휴일 재지정을 기념하고 자전거 이용을 활성화하며 시민들이 함께 달리며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는 자리를 만들고자 마련됐다.

대전시가 주최하고 대전시 생활체육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자전거 동호인, 학생, 직장인 등 약 1,50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낮 12시부터 참가자 현장접수를 시작으로 풍물단, 난타, 방송댄스 등 다채로운 식전축하공연이 펼쳐진 후 참가자들은 약 17km의 천변자전거도로를 달리게 된다.

자전거 대행진은 한껏 다가온 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도록 엑스포 시민광장을 출발해 갑천, 유등천 등 대전의 주요 하천변을 지나는 코스로 진행된다.

참가자에겐 행운권 추첨을 통해 가전제품, 자전거, 자전거 용품 등 푸짐한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대전시 관계자는“이번 행사는 자전거 타기 붐 조성을 통한 환경오염 예방 및 시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노력 및 홍보를 통해 ‘자전거타기 좋은 도시 대전’의 모습을 공고히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대전광역시청 개요
대전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염홍철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대전엑스포, 정부대전청사 유치, 유성 관광특구 지정, 대덕연구개발특구 지정, 현행 대전역 인근의 고속철도 주변 정비사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버스준공영제와 전국이 부러워하는 복지만두레 시책으로 서민들에게 큰 혜택을 주고있으며, 대전지하철시대 개막, 100년만의 동서관통도로 개통, 각종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 및 도심공원화 사업도 착실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염홍철 시장은 대전경제를 위해 서비스산업의 고도화, 의료웰빙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etro.daejeon.kr

연락처

대전광역시
체육지원과
송석주
042-270-44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