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2013년도 건강검진 체험수기’ 당선작 시상

- 최우수상 ‘행운의 이정표’ 등 14편 선정

- 건강검진을 통해 질병을 조기에 발견하고 극복한 생생한 체험 담아

서울--(뉴스와이어)--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종대)은 국가건강검진을 통해 질병을 조기에 발견하고 제때에 치료한 사례를 발굴하여 건강검진의 필요성과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한‘2013년도 건강검진 체험수기 공모전’당선작에 대해 지난 10일 공단 본부에서 시상식을 가졌다.

지난 8월에 공모한 건강검진 체험수기는 총 112편이 접수되었으며,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1편, 우수상 3편, 장려상 10편 등 14편을 선정하였다. 당선작에 대해서는 이사장 상장과 소정의 상금(최우수상 200만원, 우수상 100만원, 장려상 30만원)을 지급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우연히 들른 병원에서 건강검진 포스터를 보고 가벼운 마음으로 건강검진을 받았으나, 검진결과에 시각이상 소견이 있어 정밀검사를 받은 결과 뇌혈관질환의 일종인 시신경부위의 꽈리혈관으로 진단되었고, 수술을 받은 후 건강을 되찾게 되어 건강검진의 소중함과 필요성을 체험하게 되었다는 경기도 수원시에 거주하는 최종미 씨의 작품 ‘행운의 이정표’가 최우수상을 받았다.

올해 당선작은 ‘체험수기집(e-Book포함) 및 동영상’으로 제작하여 지사 민원실 및 유관기관 등에 배포하고 공단 홈페이지에 게재할 예정이다. 또한, 그간 공단에서 실시한 체험수기 당선자의 소중한 체험과 가슴 깊은 감동이 담긴 이야기는 공단 홈페이지(www.nhis.or.kr/건강iN/건강자료실/건강정보동영상/건강검진)에서 전자도서 및 동영상으로 볼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nhic.or.kr

연락처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관리실
차장 배숙련
02-3270-94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