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인천시, 위치기반 공간정보 공동활용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뉴스 제공
다음커뮤니케이션
2013-10-11 14:51
서울--(뉴스와이어)--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과 인천광역시는 위치기반 공간정보 공동활용을 위한 ‘인천미래와 다음창의력 더하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협약으로 다음과 인천광역시는 향후 1년간 대중교통(BIS), 부동산 등 생활밀착형 공간정보 공동 활용과 다음 서비스 인프라를 통한 인천 광역시 지도 콘텐츠 특화를 추진하게 된다. 또한, 공간정보 분야 신기술 적용과 상호 관심분야 협력, 3차원 공간정보를 이용한 2014 인천 아시안게임 지도서비스 지원 등 총 7개 분야에 걸쳐 다양하고 포괄적인 업무협력을 추진하게 된다.

이를 위해 인천광역시는 다음에 생활밀착형 공간정보와 지도 콘텐츠를 제공하고, 다음은 인천시가 제공하는 공간정보 등을 이용해 다음지도 인천지역 서비스를 특화하고 인천시 주요 시정을 알리는데 협력하게 된다.

다음커뮤니케이션 관계자는 “인천광역시와의 업무협약 체결로 인해 인천시의 위치기반 공간정보를 공동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됐다”며 “다음은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대중교통(BIS), 부동산 정보 등 생활밀착형 공간정보와 2014 아시안게임을 지원하는 지도서비스 등, 다양하고 포괄적인 공간정보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인천광역시청에서 개최된 이날 업무협약 체결식은 송영길 인천광역시장과 다음커뮤니케이션 최세훈 대표이사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다음과 인천시는 향후 업무협력 추진을 위한 세부 협약서를 작성, 업무협력 추진과제를 구체화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daum.net

연락처

다음커뮤니케이션
기업커뮤니케이션팀
이재승
02-6718-308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