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장애인종합복지관, ‘2013년 장애아동통합보육 심포지엄’ 실시

- 통합보육, 아이들을 함께 키우는 우리 모두의 몫

수원--(뉴스와이어)--경기도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철홍)은 경기도 내 보육시설 실무자 및 학부모, 전문가를 대상으로 통합보육에 대한 인식개선, 각 영역과의 협력적 접근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향상시키고자 10월 11일(금) 2013년 장애아동통합보육 심포지엄 ‘통합보육의 협력적 접근의 실제’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통합보육 현장에서 장애아동들에 대한 특성 파악, 적절한 교육법 등에 제한점을 보여 보육교사, 부모, 치료사 등 관계자들의 적극성 향상 및 협력적 접근 과정으로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이번 심포지엄을 실시하게 되었다.

심포지엄은 경기도장애인종합복지관 김철홍 관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광운대학교 교육대학원 통합보육 최윤희 교수가 좌장을 맡아 진행하였으며,

연성대학교 유아특수재활학과 김수진 교수의 ‘통합보육 현장에서의 효과적인 협력적 접근 방향’에 대한 주제발표와 ▲통합보육기관의 협력적 접근 방향 제한점 ▲부모의 협력적 접근 방향 및 제한점 ▲현장 실무자의 협력적 접근 방향 및 제한점을 주제로 패널토의와 종합토론이 진행되었다.

이와 관련하여 경기도장애인종합복지관 김철홍 관장은 “통합보육에 대한 각 영역과의 협력적 접근에 대한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으며, 이에 대한 인식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이번 심포지엄을 개최하게 되었다”라며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도 내 모든 아동들이 평등한 보육권을 누릴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고 전했다.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 개요
“경기도 장애인 한 사람 한 사람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개발 지원하겠습니다.” 누림센터는 장애인의 선택과 권리를 존중하고 만족스러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동반자적 역할 수행과 경기도 장애인복지 발전에 미래를 열어가는 전문 기관이다. 경기도민의 다양한 복지수요에 부응하고 복지서비스의 전문성을 증진해 내실있는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경기도에서 설립했다.

웹사이트: http://www.ggnurim.or.kr

연락처

경기도장애인종합복지관
기획홍보팀
이시은 사회복지사
031-299-500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