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닷컴, ‘도시바 포테제 z10t-A’ 국내 첫 선

- 14일 ‘도시바 포테제 z10t-A’ 롯데닷컴서 국내 최초 단독 런칭

- 가파른 컨버터블PC 인기 상승 추세 - 전년 比 매출은 15% , 판매비중은 8% 이상 증가

뉴스 제공
롯데닷컴
2013-10-14 09:11
서울--(뉴스와이어)--‘컨버터블(convertible)PC’의 인기가 점점 거세지고 있다. 기존 일반 PC와 태블릿의 장점을 결합해 만든 컨버터블PC는 키보드를 장착하면 노트북처럼 이용이 가능하고, 분리하면 태블릿처럼 휴대성이 높아 젊은 층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www.lotte.com)에 따르면 노트북 판매가 많은 신학기 기준으로 ‘컨버터블PC’의 인기곡선이 지속적인 상승세를 그리고 있다. 올 해 신학기 기간이었던 9월 한달 간(9/1~9/30) 컨버터블PC 관련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5% 가량 증가한 것. 뿐만 아니라 같은 기간(9/1~9/30) 노트북 카테고리 내 컨버터블PC 제품이 차지하는 판매 비중이 30%를 차지하며 이 역시 전년 동기 대비 8%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컨버터블PC는 키보드를 기본 제공하고, 윈도우8과 호환돼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는데다 터치스크린을 지원해 모바일 기기처럼 사용할 수 있어 기존PC와 태블릿의 장점을 종합하고 단점을 보완한 것이 특징이다. 또 ‘휴대간편성’ 역시 포스트PC로 ‘컨버터블PC’가 떠오른 이유 중 하나다.

롯데닷컴은 이러한 추세에 발맞춰 컨버터블PC ‘도시바(TOSHIBA) 포테제 z10t-A’를 14일 국내 단독 론칭한다. ‘도시바 포테제 z10t-A’는 태블릿급 휴대성에 최신 울트라북급 성능을 탑재한 제품으로 이미 글로벌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 롯데닷컴 단독 런칭을 통해 국내에서는 최초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판매가는 140만원대이다.

롯데닷컴 가전팀 손재동 매니저는 “국내 최초로 롯데닷컴을 통해 첫 선을 보이는 ‘도시바 포테제 z10t-A’와 같이 평상시에는 노트북처럼, 그리고 키보드와 분리하면 태블릿처럼 가지고 나갈 수 있는 ‘디태쳐블(detachable)’ 타입이 특히 인기”라며 “최근 다양한 모바일 디바이스의 발달로 휴대성이 강화됐으나 스마트폰, 태블릿만 가지고는 키보드를 이용한 문서 작성, 프로그램에 기반한 그래픽·이미지 작업 등을 수행하기에 한계가 있다. 때문에 컨버터블PC의 인기는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웹사이트: http://www.lotte.com

연락처

롯데닷컴
이유리 차장
02-3668-8821

홍보대행
KPR
박지홍
02-3406-213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