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층 가장 위한 창업지원 사업설명회 개최

- 국민체육진흥공단 후원 ‘희망ReSTART 창업지원사업’ 설명회

- 18일 오전 10시, 사회연대은행에서 열려

전국--(뉴스와이어)--사회연대은행은 국민체육진흥공단 후원으로 진행하는 ‘희망ReSTART 창업지원사업’ 설명회를 18일 오전 10시 사회연대은행에서 진행한다.

‘희망ReSTART 창업지원사업’은 사업의지가 있는 저소득층 가장을 대상으로 창업자금은 물론 경영컨설팅 등 종합적인 창업 솔루션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지원규모는 1인당 최대 2,000만원이이며, 연이율 2%, 3개월 거치 45개월 분할 상환 조건이다. 창업자금을 지원받기 위해서는 서류심사, 현장실사, 직무능력평가 등을 통과해야 하며 자활의지와 경영능력 등이 우선 고려된다. 체육·스포츠 분야 및 관련 경력자는 우대한다.

‘희망ReSTART 창업지원사업’은 2009년부터 진행되어 왔으며 이를 통해 64개 업체가 약 14억 5천만원을 지원받아 자립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사회연대은행은 저소득 빈곤층의 경제적·심리적 자활을 지원하고 사회적기업가 육성·지원 및 대학생 학자금 부채상환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대표적인 마이크로크레딧 기관으로서 2003년부터 정부부처, 기업, 민간과의 협력을 통해 저소득층, 자활공동체, 사회적기업 등 1,700여개 업체에 340여억원의 자금을 지원해 왔다.

문의 : 사회연대은행 상담실 02-2274-9637

사단법인 함께만드는세상 사회연대은행 개요
사회연대은행은 대안금융을 통해 사회의 취약한 구조를 개선해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취약계층에게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기회를 제공하는 자립지원 기관이다. 특히, 저소득, 저신용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의 삶이 무너지지 않도록 금융지원, 성장지원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bss.or.kr

연락처

사회연대은행
대외협력실
허미영 간사
02-2280-333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