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선거 필승, ‘스마트폰과 SNS, 전략적으로 활용해야’

- 2014 지방선거 대비 ‘지방선거 출마자를 위한 SNS 선거필승전략 과정 제1기’ 개최

2013-10-14 15:47
서울--(뉴스와이어)--SNS선거전략연구소(소장 최재용)는 파이낸스투데이(대표 인세영)와 지난 11일 KTX 천안아산역 회의실에서 ‘지방선거 출마자를 위한 SNS 선거 필승전략 과정 제1기’ 과정을 개최했다.

‘SNS로 유권자와 소통하여 지방선거 승리하자’라는 내용으로 개최된 이 과정은 내년 선거 예비 출마자 및 선거캠프 관계자들에게 유용한 과정이다. 실제로 지난 국회의원 선거에서 페이스북으로 지역구민과 소통해 당선된 케이스가 많았고 최근 스마트폰 3500만대 보급시대에 가장 효율적인 유권자와의 소통창구는 모바일과 SNS로 알려진 바 있다.

지방선거를 앞둔 각 정당의 관계자들이나 출마자들은 이제 구시대적 선거운동에서 벗어나 시대가 요청하는 스마트폰이나 SNS를 활용한 ‘소통선거운동’에 관심을 갖고 필승을 위한 전략수립 확보에 나서야 할 때다.

따라서 이번 강좌는 SNS를 활용 선거에서 이길 수 있는 전략을 미리 연구해 볼 수 있는 시간으로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활용한 선거전략 및 언론홍보에 대한 기본적인 노하우를 배울 수 있었다.

강의 내용은 최재용 소장의 지방선거 SNS 활용 필승전략, 카카오스토리 및 네이버밴드를 활용한 유권자와의 소통방법, 김진선 한국소셜미디어진흥원 부원장의 출마자 브랜드 강화를 위한 스토리텔링 기법활용, 조광영 뉴데일리 기자의 출마자 기초 보도자료 작성법, 변영복 SNS경영컨설팅연구소 소장의 스마트폰과 페이스북, 트위터를 활용한 소통전략 등으로 모바일과 SNS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또한 교육에 이수자들에게는 수료증과 함께 SNS선거전략연구소의 선거 승리전략 컨설팅과 유수 언론사의 홍보 지원을 받을 수 있는 특전이 제공됐다.

제2기 과정은 11월 23일(토)에 진행될 예정으로 관계자들이나 출마자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기대된다.

문의 : SNS 선거전략연구소(www.mdkorea.net)

한국소셜미디어진흥원 개요
한국소셜미디어진흥원은 소셜미디어 강국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블로그, 카페, 트위터, 페이스북, 유튜브, 구글, 포스퀘어 등 소셜미디어를 연구하고 신문, 잡지, 방송에 소셜미디어관련 현안 문제를 기고하며 전국민을 대상으로 소셜미디어교육을 하고 있다. 소셜미디어진흥관련 연구 및 세미나 소셜미디어 교육과정 운영(강사 및 마케터) 정부기관 및 기업대상 소셜미디어교육, 소셜미디어진흥관련 출판물 발간 등을 주 업무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dkorea.net

연락처

한국소셜미디어진흥원
최재용
02-553-861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