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튼스쿨 최고의 교수 스튜어트 프리드먼의 ‘와튼스쿨 인생 특강’ 출간

- 하버드비즈니스리뷰, 뉴욕타임스가 선정한 최고의 교수, 스튜어트 프리드먼!

- 세계 최고의 명문 와튼스쿨의 워크라이프 20년 연구를 담았다

- 일과 인생은 제로섬 게임이 아니다... 인생 전체를 이끄는 토털 리더십 강조

뉴스 제공
비즈니스북스
2013-10-15 08:30
서울--(뉴스와이어)--세계 최고의 리더를 꿈꾸는 학생들의 목표인 와튼스쿨, 그렇다면 거대한 조직을 운영하고, 탁월한 성과로 인정받으며, 존경과 권위로 상징되는 세계 최고의 리더들이 프리드먼 교수를 만나기 위해 와튼스쿨을 다시 찾는 이유는 무엇일까?

수만 명의 직원을 통솔하고 거대 기업의 M&A를 다루지만 정작 삶의 작은 갈등들로 힘들어하는 그들이 진정 원하는 것은 바로 스스로의 인생을 경영하는 방법이었다. 와튼스쿨 최고의 교수로 평가받는 스튜어트 프리드먼 교수는 20년 넘게 일과 삶의 관계 재정립을 통해 인생의 진정한 무게중심을 찾아내는 새로운 리더십을 정립, 잭 웰치 같은 글로벌 기업의 CEO, 백악관과 UN 등 거대 정부조직은 물론 향후 세계 경제를 이끌어갈 예비 리더들을 대상으로 ‘와튼스쿨 인생 특강’을 진행해 왔다.

일의 성공을 위해 가정, 공동체, 개인의 삶을 포기해야 한다고 생각하는가? 프리드먼 교수는 ‘일과 인생은 제로섬 게임이 아니다’라고 말하며, 일의 성공을 위해 가정의 행복과 개인의 가치를 뒤로 한 채 일에만 몰두하는 기존의 방식은 개인의 만족도와 행복감을 끌어올리는 데 한계가 있다고 지적한다.

그는 ‘와튼스쿨 인생 특강’을 통해 인생을 구성하고 있는 일과 가정, 공동체, 자신(self)이라는 네 개의 영역들의 매커니즘을 이해시키고 각 영역을 조화롭게 통합시켜 삶을 완성해 나감으로써 인생의 방향키를 가지도록 돕는다. 즉, 삶의 진정한 리더로 거듭나도록 하는 것이 바로 프리드먼 교수가 말하는 ‘토털 리더십’이다.

‘와튼스쿨 인생 특강’은 토털 리더십 프로그램에 참여해 변화한 사람들의 사례와 함께 실제 적용을 위한 적절한 가이드 등을 담고 있으며, 인생의 네 가지 영역에서 끊임없는 선택과 희생의 스트레스로 힘겨워하는 사람들에게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세계적인 자동차 기업 포드사나 중동 지역 최대 기업인 사우디 베이직 인더스트리, 델 컴퓨터 등 토털 리더십에 참여한 조직과 기업들의 놀라운 변화도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북스 개요
비즈니스북스는 글로벌 경제를 선도하는 대한민국 비즈니스맨들에게 꼭 필요한 책만을 엄선해 출간하는 출판사다.

북트레일러: http://youtu.be/gFvOBIHBZKc

웹사이트: http://www.businessbooks.co.kr

연락처

비즈니스북스
홍보팀
나상민 과장
02-338-944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