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제12회 산의 날 행사 개최
이번 행사는 전국적인 관광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청남대에서 산림관계자와 일반 관람객 등 30,000여 명이 참여하게 된다.
올해 열두 번째를 맞이하는 산의 날 행사는 최근 부각되고 있는 국민행복시대를 앞당기고, 쾌적한 녹색문화 수요에 적극 부응하기 위해 ‘산림복지 구현, 숲으로 가자!’라는 구호로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열리게 된다.
특히 산의 날 기념식에서는 산 사랑을 몸소 실천하고 산림문화·휴양 진흥에 이바지한 유공자 11명에게 훈장·포장, 대통령표창 등을 수여하고, 제13회 산림문화작품 공모전 입상자에 대한 시상도 함께 진행된다.
3일간의 행사 기간 중에는 24개 산림청 소속기관 및 각급 민간단체에서 다양한 볼거리 제공과 전시·체험관을 운영하며, 산림복지 비전을 선포한 원년을 기념하기 위한 ‘산림복지국가 구현’을 주제로 축제·세미나 등도 펼쳐진다.
또한 산의 날 행사와 연계하여 산림에 관심 있는 국민과 귀농 귀촌을 희망하는 분들을 위한 소통의 장으로 2013 산림경영컨설팅 행사도 진행된다. 전국 산주와의 만남행사와 효율적인 산림경영의 1:1 컨설팅 서비스를 병행하는 이 행사는 산주 소득 증진과 체계적인 임업경영을 위한 정보 공유는 물론, 최신 기술교육 등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충청북도 관계자는 “2002년 UN이 정한 ‘세계 산의 해’를 맞아 산림청이 정한 기념일인 산의 날은(10월18일) 산림의 가치와 소중함을 생각하고 산 사랑을 실천하는 계기로 삼자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면서 “산이 가장 아름다운 시기인 10월에 대청호반과 어우러져 절묘한 풍광을 자아내는 청남대에서 펼쳐지는 가을 잔치에 도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충청북도청 개요
충청북도청은 157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22년 5월부터 김영환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충청북도의 비전은 도민이 체감하는 충북경제 활력 제고, 지속 가능한 미래 일자리 창출 기반 구축, 소상공인과 사회적 경제 기업의 자생력 강화 생태계 조성, 미래형 에너지 구조 전환과 신산업 선점으로 에너지 자립률 제고, 글로벌 경제 영토 확장을 통한 충북 수출 견인 등 5대 전략 목표를 통해 충북 경제(GRDP) 100조원 시대로 도약하는 것이다. 충청북도는 정책 실명제를 도입해 주요 정책의 결정 및 집행 과정에 참여한 관련자의 소속·직급 또는 직위 및 성명과 의견을 기록·관리함으로써 정책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담당 공무원의 책임성을 높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b21.net
연락처
충청북도
산림정책팀
신동명
043-220-37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