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의 업계 최소형 GNSS 모듈, 휴대전화에 신뢰할 수 있는 내비게이션 기능 제공

뉴스 제공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프랑크푸르트증권거래소 IFX
2013-10-15 11:11
서울--(뉴스와이어)--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는 스마트폰을 위한 최신 세대의 피코 GNSS(Global Navigation Satellite System) 모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BGM1143N9은 삽입 손실이 낮은 프리-필터와 인피니언의 고성능 저잡음 증폭기(LNA)를 TSNP-9 패키지로 통합한 것이다. 이는 업계 최소형 모듈로서 매우 높은 선형성과 가장 낮은 잡음 지수를 제공하고 GPS, GLONASS, BeiDou를 비롯한 모든 내비게이션 표준을 지원한다.

1.5mm x 1.1mm에 불과한 풋프린트의 BGM1143N9은 현재 시장에 출시되어 있는 제품들 중에서 가장 소형화된 GNSS 모듈로서, 이전 세대 제품과 비교해서는 60퍼센트 더 적은 보드 공간을 차지한다. 스마트폰에서는 PCB 공간이 제약적이므로 크기는 특히 중요한 요소이다.

오늘날 휴대전화는 매우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따라서 트랜스미터와 리시버가 상호 성능을 저하시키지 않으면서 동시에 동작할 수 있어야 한다. GNSS 리시버는 GSM/EDGE/UMTS/LTE 대역으로 +24dBm 대의 높은 전력을 전송하는 트랜시버와 공존한다. BGM1143N9으로 통합된 LNA는 극히 높은 선형성을 특징으로 하여 스마트폰에 사용되는 강력한 신호로부터의 높은 차수의 고조파 및 혼변조 성분으로 인한 간섭을 효과적으로 방지할 수 있도록 한다. 그럼으로써 신뢰할 수 있는 내비게이션을 구현하도록 한다.

뿐만 아니라 BGM1143N9은 현재 시장에 나와 있는 여타 솔루션 대비 감도를 크게 향상시킨다. 시중의 제품들 중에서 가장 낮은 잡음 지수를 달성함으로써(1.45dB) GNSS 시스템의 감도를 향상시키고 TTFF(time-to-first-fix) 및 TTSF(time-to-subsequent-fix)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한다. 그럼으로써 훨씬 더 신속하고 연속적인 내비게이션을 가능하게 하고 이는 다시 사용자 만족도를 크게 향상시킨다.

신형 BGM1143N9은 GPS, GLONASS, Galileo, 그리고 중국의 BeiDou 위성 네비게이션 시스템(BeiDou Navigation Satellite System, BDS)을 비롯해서 모든 내비게이션 표준을 지원한다.

공급

BGM1143N9의 샘플 및 평가 보드를 현재 공급하고 있다. 양산은 2014년 초에 시작할 예정이다. 더 자세한 정보는 www.infineon.com/nav.frontend 에서 볼 수 있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개요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전력 시스템 및 IoT 분야 글로벌 반도체 리더다. 인피니언의 제품 및 솔루션은 탈탄소화 및 디지털화를 선도한다. 2023년 회계년도(9월 30일 마감) 기준 전 세계 약 5만8600명의 직원들과 함께 163억유로 매출을 달성하였다. 인피니언은 프랑크푸르트 증권거래소(거래 심벌: IFX)와 미국 장외 시장 OTCQX International Premier (거래 심벌: IFNNY)에 등록돼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fineon.com

연락처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코리아
박은진 부장
02-3460-081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