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사랑을 추억하며…이승욱의 장편소설 ‘잠자리 머리핀’ 출간

뉴스 제공
한솜
2013-10-15 11:38
서울--(뉴스와이어)--이승욱의 장편소설 ‘잠자리 머리핀’이 도서출판 한솜에서 출간됐다.

저자는 지난 십 년 동안 작가가 되기 위해 노력하여 장편소설을 완성하였으며, 자전적 이야기가 배경이 되었다고 한다. 이 소설의 가장 큰 장점은 한 인물을 중심으로 확장되어 벌어지는 사건들을 독자에게 뚜렷한 이미지로 보여준다는 것이다.

소설은 과거와 현재의 이야기를 교차하며 미묘한 긴장감을 유발한다. 이는 과거를 다시 포착함으로써 현재 주인공의 감정을 다시 한 번 확인하려는 저자의 의도라고 볼 수 있다.

소설을 읽어나가면서 우리는 80년대의 추억을 떠올릴 수 있다. 그 시절의 우리는 가난하고 부족했지만, 어떤 시대보다 정과 사랑이 넘치던 풍요로움이 있었다. 작가는 주인공의 과거 시절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의 내면의 심리적 묘사를 이어나가면서 80년대의 모습을 선명한 그림처럼 표현하였다.

누구나 첫사랑의 아련한 추억을 가지고 있을 것이다. 주인공 성일은 자신에게 다가온 첫사랑의 기억, 첫사랑의 부재, 첫사랑이 남기고 간 소원을 이루어내기 위하여 성인이 되기까지 오직 그것만을 향해 달려간다. 끝내 그 꿈을 이루고 난 뒤에 오는 또 다른 사랑 앞에서 성일은 삶의 행복을 되찾는다. 소설의 이야기가 전개되면서 주인공이 성장하듯, 책을 마주한 우리 또한 사랑의 성숙과 삶의 성숙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주인공 성일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아이들의 세계에는 때 묻지 않은 순수함이 자리 잡고 있다. 컴퓨터, 휴대폰이 없어도 늘 유쾌하고 즐거웠던 아이들. 그 시절의 아이들은 모두 어떤 어른으로 성장하였을까? 자기 자신을 되돌아보며, 아련한 추억 속으로 독자를 안내하는 이야기에 모두 빠져 보자.

한솜 개요
도서출판 한솜은 종합출판사로 장르 구분없이 저자와 소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hhansom.co.kr

연락처

도서출판 한솜
대표 남명우
02-498-464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