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샵메일’ 공식 블로그 오픈 및 이벤트 진행

서울--(뉴스와이어)--기업과 개인 등이 전자문서를 안전하게 송·수신하고 법적 효력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해주는 공인전자주소 기반의 전자 문서 유통서비스인 ‘샵메일’의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sharp_mail01)가 오픈했다.

이 블로그는 공인전자주소 제도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통합 홍보 공간으로,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홍보 콘텐츠 및 방문자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서 만들어졌다.

샵메일 공식 블로그의 주요 슬로건은 “헬로 #메일 굿바이 페이퍼”로, 공인전자주소의 효율성과 유용성을 사용자 입장에서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이다.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제도를 전체적으로 흥미롭고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콘셉트로 디자인 되어 있으며, 메뉴는 크게 오해와 진실, Hello, Smart, Life 등으로 방문자들의 쉽게 이해 할 수 있도록 분류되어 있다.

오해와 진실 카테고리는 본격적으로 활성화되기도 이전에 여러 루머와 오해가 번지고 있는 샵메일 제도의 정확한 정보 전달을 위해 만들어졌으며, Hello 카테고리는 전자문서 관련 정책 소개와 함께 각종 사례모음, 특· 장점 및 제도의 주요 이슈 전달, 사용자들의 궁금증 해소를 위한 공간이다.

Smart 카테고리는 샵메일 제도 안내 외에 타깃 층이 관심 있어 할 주제와 전문성 있고 흥미로운 스토리 및 콘텐츠를 부각시켰고, Life 카테고리는 타깃 층이 즐겨볼 수 있는 여가, 취미 활동을 위한 내용 위주로 포스팅이 되어 있다.

한편 샵메일 공식 블로그는 오픈 기념으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저도 샵메일로 잘 할 수 있어요”편을 소문내는 이벤트로 현재 공인전자주소의 KBS2 개그콘서트 인기 코너인 황해의 남녀주인공 개그맨 정찬민, 개그우먼 이수지가 참여해 제작한 공인전자주소 샵메일 라디오 광고를 자신의 블로그, SNS, 카페 등에 스크랩하면 된다.

이벤트는 10월 15일부터 진행되며 활동을 열심히 한 순서대로 1등에게 문화상품권 5만원권(1명), 2등에게 1만원권(5명), 3등에게 5천원권(20명)을 모바일로 전송해준다.

사단법인 한국전자문서산업협회 개요
사단법인 한국전자문서산업협회는 공인전자주소 샵메일을 운영하고 있다.

샵메일 블로그: http://blog.naver.com/sharp_mail01

연락처

한국전자문서산업협회
이태주 과장
02-830-718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