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유명 학원 관계자, CMS에듀케이션 압구정본원 방문

- CMS 이충국 대표의 ‘교육 신념’ 감탄, ‘성공 노하우’ 질문

- 사고력수학 수업 받는 초등생 수준에 놀라워 해

뉴스 제공
CMS에듀
2013-10-16 08:52
서울--(뉴스와이어)--일본의 유명 입시학원 에이코(榮光)의 관계자들이 14일 오후 CMS에듀케이션 압구정본원(서울 강남구 소재)을 방문했다.

에이코학원 관계자들은 방한 기간 동안 CMS에듀케이션을 비롯해 대원국제중학교 등을 둘러보며 각 교육기관의 프로그램과 운영 방식 등에 대한 설명을 듣고, 학생들의 수업도 참관했다. 에이코는 도쿄를 중심으로 입시부터 영어교육, 교재 제작 및 판매를 시행하는 상장 학원이다.

에이코학원의 요코타 야스미 공보실장은 이충국 대표를 만나 “일본에서 한국 학원에 대한 관심이 높다”며 “에이코가 더 나은 교육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CMS에서 많이 배우고 가겠다”고 전했다. 일본은 2000년대 중반 경제 위기가 닥치면서 입시 경쟁이 과열돼 초등학교부터 사교육 열기가 뜨겁다.

에이코학원 관계자들은 CMS 압구정본원을 둘러보며 연신 감탄사를 터뜨렸다. 특히 수학 교사였던 요코타 실장은 CMS에 다니는 재원생들이 루트(√)를 배우는 모습을 보고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이에 대해 이 대표는 직접 칠판에 직육면체 전개도를 그린 후, 피타고라스 정리를 통해 무리수를 발견하고 건물의 구조를 이해하는 확산적 사고의 중요성에 대해 언급했다. 이 대표는 “최근 한국에서 융합교육(STEAM)이 강조되고 있고, 확산적 사고를 할 수 있어야 융합교육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이날 이 대표는 일본의 상황과 비교하며 한국의 공·사교육 실태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다.

또한 요코타 실장은 “오랜 임상을 거쳐 CMS의 사고력수학 프로그램이 개발되기까지 이 대표의 신념이 없었다면 불가능했을 것”이라며 “이 대표는 능력 있는 경영자인 동시에 훌륭한 교육자”라고 평가했다.

CMS 압구정본원의 시설 등을 살펴보던 에이코학원 관계자들은 아인슈타인과 가우스 등 수학자의 이름을 차용해 지은 강의실을 보며 “멋지다”를 연발했다. 이들은 학생들의 학습 동기 유발을 위해 노력하는 CMS에듀케이션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고 전했다.

※문의) CMS에듀케이션 대표 02-809-3737, www.cmsedu.co.kr / cmsblog.kr

CMS에듀 개요
CMS에듀는 2014학년도 과학영재학교 입시에서 전체 모집인원 654명(6개 학교) 중 197명의 합격생을 배출한 융합사고력, 영재교육 전문 교육기업이다. 1998년 교구와 퍼즐, 게임 등을 활용해 수학 개념과 원리를 배우는 사고력수학 교육을 시작, 500여 개의 테마를 중심으로 한 토론식 수업이 특징이다. 17년간의 경험이 축적된 교재에 소크라테스식(式) 발문법과 자유 토론을 접목해 학생들의 수학적 사고력과 의사소통능력을 키우는 데 초점을 뒀다.

웹사이트: http://www.cmsedu.co.kr

연락처

CMS에듀케이션
기획홍보팀
허종숙 부장
02-809-373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