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질런트, 서울대병원과 바이오마커 연구 협약

- 미충족 의료 수요에 대한 각종 바이오마커 및 약물의 검증에 대한 연구 수행

뉴스 제공
애질런트 테크놀로지스 뉴욕증권거래소 A
2013-10-16 11:07
서울--(뉴스와이어)--한국애질런트(대표이사, 사장 윤덕권)가 서울대병원과 마약, 면역억제제를 비롯한 미충족 의료 수요에 필요한 각종 바이오마커 및 약물에 대한 검증을 수행하는 전략적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오병희 서울대 병원장은 “의료산업에는 우리가 제공할 수 있는 양질의 서비스를 저해하는 여러 요인들이 있다. 그 중 우리가 해결하려는 하나의 영역이 질병의 조기발견과 효율적인 모니터링을 위한 바이오 마커의 개발이다”며, “생명의 미래를 여는 병원으로서, 서울대병원은 인류의 삶을 위해 의료연구의 지평을 열어줄 세계적 측정기업인 애질런트와의 협력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서울대병원 진단검사의학과는 애질런트 6460 Triple Quadrupole LC/MS(액체 크로마토그라피/질량분석기)를 활용하게 되며, 분석법 개발을 위해 애질런트의 장비 운용 및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전문적 지원도 받게 된다.

로드 미넷(Rod Minett),애질런트 생명과학그룹 아태지역 총괄 책임자는 “대한민국의 의료산업을 대표하는 서울대병원과의 협업을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이번 협업을 통해 의료 및 생명과학 산업을 위한 보다 효율적이고 다양한 검증 체계가 확립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애질런트 테크놀로지스 개요
애질런트 테크놀로지스(Agilent Technologies Inc.)(뉴욕증권거래소: A)는 고객의 훌륭한 과학적 성과를 지원하는 통찰력과 혁신을 제공하는 생명 과학, 진단 및 응용 화학 분야의 글로벌 리더 기업이다. 고객이 마주한 난제에 신뢰할 수 있는 해답을 제시하는 기기, 소프트웨어, 서비스 및 전문 지식을 포함한 포괄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애질런트는 2022 회계연도 기준, 68억5천만달러의 매출을 올렸으며 전 세계적으로 1만8000여명의 직원을 보유한 기업이다. 애질런트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한국 애질런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애질런트 뉴스룸을 구독하거나 링크트인 및 페이스북 페이지를 팔로우하면 애질런트 관련 최신 뉴스를 받아볼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agilent.com

연락처

한국애질런트
김은주 부장
02-2194-940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