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사회복무교육센터, 중구복지한마당 참여…사회복무제도 홍보전 펼쳐

- 이제는 ‘사회복무요원’이라 불러주세요

대구--(뉴스와이어)--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대구사회복무교육센터(센터장 임기현)에서는 16일 대구시 중구 국채보상기념공원에서 열린 ‘중구복지한마당’에 참여해 홍보부스를 열고 사회복무제도 홍보전을 펼쳤다.

대구·경북지역 사회복무요원들의 직무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대구사회복무교육센터 직원과 봉사자들로 구성된 참가자들은 이날 사회복무제도와 사회복무요원의 직무교육과정을 소개하고 시민들이 직접 교육프로그램을 체험해보는 기회도 제공했다.

체험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은 특수고글을 착용하고 알콜중독자들의 상태를 직접 느껴보는 알콜체험은 물론 응급상황에서 생명을 구하는 심폐소생술도 직접 시연해 보면서 많은 관심을 보였다.

교육센터 측은 또한 체험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에게는 ‘건강하고 가슴 따뜻한 인재양성’이라는 직무교육의 슬로건이 새겨진 컵화분을 증정하기도 했다.

행사에 자원봉사자로 참여한 장지영(여,27세)씨는 “시민들의 참여도가 높아서 사회복무요원을 이해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면서 “스스로도 우리 사회에서 사회복무요원들의 역할에 대해 새로운 인식을 같게 되었다”고 피력했다.

한편, 지난 2008년부터 본격 시행되고 있는 사회복무제도는 그간의 공익근무제를 대신하는 대체복무제도로 현역 복무를 하지 않는 사람은 사회서비스분야에서 복무하게 하는 제도이다. 또한 오는 12월 5일부터는 병역법 개정으로 지금까지 공익근무요원으로 불리던 모든 대체복무자들은 ‘사회복무요원’으로 불리게 된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대구사회복무교육센터 개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보건복지분야 유능한 인재를 양성하는 특화 전문교육기관으로 사회복무교육본부에서는 2008년부터 시행된 사회복무제도 중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서울 등 전국 6개 사회복무교육센터에서 2주간의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os.khrdi.or.kr

연락처

대구사회복무교육센터
053-256-083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