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텍그룹, 시각장애인 기념 행사서 ‘희망나눔’ 진행
- 제34회 ‘흰 지팡이의 날 기념 복지대회’서 캐리어에어컨 제품 후원
대전 보문산 야외음악당에서 열린 이날 행사는 시각장애인 800명을 포함해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흰지팡이 헌장 낭독, 시상 및 표창, 흰지팡이 전달식, 장기자랑 및 시상식 순으로 진행되었다.
대전시각장애인협회 김연웅 회장은 “환경에 민감한 시각장애인들에게 깨끗하고 건강한 제품으로알려진 캐리어에어컨의 제품 후원은 너무나 뜻 깊고 감사한 선물”이라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에 대해 오텍그룹 관계자는 “이번 후원을 통해 시각 장애우들이 좀 더 편리하고 쾌적하게 일상을 보낼 수 있을 거란 생각에 보람있다”며 “앞으로도 사회의 세심한 배려가 필요한 장애우와 소외 계층에게 보다 밝은 미래와 희망을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그동안 오텍그룹은 서울보치아연맹 및 희귀 난치성 환우들에게 에어컨을 정기적으로 후원하는 등 장애인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후원을 지속해 왔다. 특히 최근에는 ‘2013 국제패럴림픽위원회 아이스슬레지하키 세계선수권 A풀 대회’에 출전한 한국 국가대표팀의 훈련 경비와 대회 참가 비용 등을 후원했다.
또한 장애인보치아연맹을 후원을 통해 전국 장애인 보치아대회를 비롯해 해외에서 열리는 대회의 참가비 등을 후원할 계획이며, 지난 6월에는 ‘오텍그룹배 장애인 보치아 전국대회’를 개최한 바 있다. 그리고 2011년부터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추진하고 있는 ‘행복나눔N캠페인’에 참여하여 오텍의 장애인복지차량과 캐리어에어컨 특정 모델의 판매 수익 중 일부를 기금으로 조성해 기부하고 있으며, 2014 장애인 아시안 게임도 후원할 예정이다.
오텍 개요
(주)오텍은 특장차 전문 업체로 의료차량, 복지차량, 냉동물류 차량 등 특장차 분야 국내 1위 기업이다. 복지부문으로 슬로프와 전동시트를 갖춘 승합형 장애인차량을 개발했고, 2018년 평창올림픽 유치를 위한 실사단의 탑승 버스에 특장제작을 후원했다. 또한, 저상 버스용 슬로프를 개발 완료하여 공급하는 등 승용에서 기차에 이르기까지 최고의 복지체계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utech.co.kr
연락처
㈜오텍
이승민 과장
02-2628-0660
홍보대행사 리앤컴
전수영 대리
02-776-25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