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팝 월드페스티벌 2013 본선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외교부(장관 윤병세)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진룡)는 창원시(시장 박완수), KBS(사장 길환영)와 함께 10월 20일(일) 오후 7시 창원시청 앞 광장 특설무대에서 ‘케이팝 월드페스티벌 2013’을 개최한다.

올해로 제3회를 맞이하는 이번 대회에서는 러시아, 파라과이, 튀니지, 케냐, 미국, 일본, 중국 등 총 43개국 58개 재외공관에서 개최된 지역예선 및 네티즌 투표, 전문가 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된 15개 팀(48명)이 참가하여 2NE1의 ‘내가 제일 잘 나가’, 샤이니의 ‘누난 너무 예뻐’ 등 다양한 케이팝 인기 가요로 기량을 겨루게 된다.

이들 팀은 10월 15일부터 한국에 초청되어 고궁 방문 등 한국문화 체험 활동을 하고 있으며, 케이팝 스타로부터 직접 안무와 보컬 지도를 받고, KBS ‘뮤직뱅크’를 관람하는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에 참가하여 한국에 대한 사랑과 우정을 나눌 예정이다.

10월 20일(일) 본선 공연에서는 인피니트, 비에이피(B.A.P), 엑소, 틴탑, 미쓰에이(Miss A), 레인보우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케이팝 스타들의 축하 무대와 함께 열띤 환호 속에 가을밤을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문화체육관광부 개요
문화체육관광부는 문화, 예술, 체육, 관광, 종교, 미디어, 국정홍보 업무를 담당하는 정부 부처이다. 2008년 문화관광부와 국정홍보처, 정보통신부의 디지털콘텐츠 기능을 통합해 문화체육관광부로 개편했다. 1차관이 기획조정실, 종무실, 문화콘텐츠산업실, 문화정책국, 예술국, 관광국, 도서관박물관정책기획단을 관할하며, 2차관이 국민소통실, 체육국, 미디어정책국, 아시아문화중심추진단을 맡고 있다. 소속기관으로 문화재청, 대한민국예술원, 한국예술종합학교, 국립중앙박물관, 국립국어원, 국립중앙도서관, 국립극장, 국립현대미술관, 국립국악원, 국립민속박물관, 한국영상자료원, 해외문화홍보원, 한국정책방송(KTV) 등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cst.go.kr

연락처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
해외문화홍보사업과
한현경
02-3704-905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