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회 서울국제문구사무기기전시회(SISOFAIR) 개최

- 세계 각국의 최신 문구제품 전시, 10월 31일부터 COEX에서 4일간 개최

- 상품정보와 매출 등대의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 중요한 기회!

- 문구 및 판촉 유통업자를 위한 특별할인판매행사, 경영자세미나 개최

- 현장학습체험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 마련

2013-10-18 07:00
서울--(뉴스와이어)--급변하는 문구산업의 현주소를 확인하고 향후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기회로 활용되며, 국내 유통업계와 소비자에게 유용한 신제품 정보와 경영정보 등 매출증대의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 중요한 이벤트가 될 제26회 서울국제문구·사무기기전시회가 10월 31일부터 4일간 코엑스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회는 특히 각종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함으로써 참관객의 참관을 유도하고 있다. 세계 명화전시회, 수리과학장의교실, 창의교구체험, 우든펜 제작시연회, 클레이 만들기, 석고색칠공예 등 학생 및 교사들이 학습재료 및 교구를 이용하여 직접 작품을 만들어 보고 진열된 작품을 관람할 수 있는 <현장학습체험코너>, 온라인 통신의 일반화 등으로 위축되어 가고 있는 카드쓰기문화를 되살리기 위한 일환인 <사랑의 카드 보내기 캠페인>, 잊혀져 가는 절약정신을 고취하고 환경보호의식을 일깨우기 위하여 몽당연필을 새 연필로 교환해주는 <몽당연필 교환행사> 등 다양한 특별행사를 개최하여 풍성한 볼거리와 흥미 있는 현장교육의 한마당 잔치가 될 것이다

올해로 19회째를 맞는 전시회 특별행사인 ‘SISOFAIR 2013 신제품경진대회’에서는 지식경제부 장관상을 수상한 사용자가 칠판의 판서면을 상하 방향으로 손쉽게 설정할 수 있도록 개발된 드로잉 보드와 필기된 노트를 스마트폰이 인식하여 전자책으로 생성할 수 있도록 한 종이노트와 애플리케이션 결합상품인 스마트 페이퍼가 전시되며, 중기청장상을 수상한 최대 200매 까지 많은 양을 자동으로 쉽게 천공할 수 있도록 제작된 전동 펀치, 다국적 기업의 독점시장을 국내 제품으로 대체하기 위해 개발된 9가지 색상의 엠포스지 등 기능과 독창적인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다양한 품목의 신제품 40여점이 소개된다.

특히 이번 신제품 경진대회는 정통 문구뿐만 아니라, IT 결합 제품 및 독창적인 디자인이 돋보이는 아이디어 제품들이 다수 출품되어 급변하고 있는 문구시장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있는 문구업계들의 노력을 엿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문구업계 3개 단체(한국문구공업협동조합 / (사)한국문구인연합회 / 한국문구유통업협동조합)가 제26회 서울 국제 문구·사무기기전시회를 국내 문구시장의 활성화 계기로 삼고자 전시회 기간 중 문구유통업자가 전시장을 방문하여 현장에서 주문하는 제품에 한하여 특별할인 판매를 하는 “특별할인판매행사”를 실시한다. 많은 유통업자가 전시장을 방문하도록 문구유통업체 경영자 세미나를 2회 개최하고, 2만 3천여 문구 유통업자와 1만 6천여 판촉물 유통업체를 초청하여 국내 문구시장의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는 6개국 120여개사의 최신 학용품 및 사무용품과 사무기기류, 판촉물, 미술·디자인재료, 컴퓨터소모품 등 각종 문구제품에서부터 원부자재와 가공기계 등이 전시되어 해외 바이어와 국내 유통업자를 대상으로 한 수출입 등 거래상담이 추진되고 각종 상품 및 기술 정보가 교류된다.

문구산업의 국제경쟁력을 강화하고 수출입 등 교역을 촉진하며, 판매자와 소비자에게 세계 최신 상품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문구산업의 수요기반을 확대하기 위하여 개최되는 이 전시회에는 5백여명의 해외바이어와 3천명의 국내 문구유통업체, 그리고 4만 5천명의 일반 관람객이 참관하여 1천만달러의 상담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국문구공업협동조합 개요
한국문구공업협동조합은 문구산업의 건전한 발전을 도모하고 협동사업을 통한 조합원의 자주적인 경제활동을 조장하기 위하여 1962년 설립됐다. 한국문구산업이 국산화와 자급의 단계에서 품질 향상과 수출의 단계를 지나 세계 일류 문구를 지향하기까지 문구산업의 발전을 이끌어 온 전국 1400여 개 문구 제조업계의 대표기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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