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대전영재페스티벌 개최

대전--(뉴스와이어)--대전마케팅공사에서 운영하는 엑스포과학공원에서 오는 10월 19일(토)부터 20일(일)까지 이틀 동안 2013 학생·학부모·교사·시민이 함께하는 제4회 대전영재 Festival, ‘See the World 창의야 놀자’ 행사가 개최된다.

행사의 주제는 ‘호기심 넘치는 수학/과학/발명/인문의 세계’로 관련 탐구활동 50개 부스, 체험활동 14개 부스, 다양한 이벤트 활동 등으로 구성되었다.

우리나라 기초과학 분야의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 기획된 본 행사는 각급 학교 영재반 학생들과 지도교사가 팀을 이뤄 창의적이고 실현 가능성 있는 각종 체험활동 부스를 운영한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해마다 전국 학교 영재반 학생들이 본인들의 기량을 공개적으로 발표하는 기회를 갖게 함으로써 사기가 진작되고, 더불어 대전 영재교육에 대한 전국적인 인지도가 상승되는 효과를 거두고 있다.

가족단위 과학공원 관람객들도 무료로 체험활동에 참가할 수 있고 각종 공연도 즐길 수 있다.

본 행사는 대전광역시교육청 주최, 대전영재페스티벌연구회 주관, 대전마케팅공사가 후원하는 행사이다.

대전광역시청 개요
대전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염홍철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대전엑스포, 정부대전청사 유치, 유성 관광특구 지정, 대덕연구개발특구 지정, 현행 대전역 인근의 고속철도 주변 정비사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버스준공영제와 전국이 부러워하는 복지만두레 시책으로 서민들에게 큰 혜택을 주고있으며, 대전지하철시대 개막, 100년만의 동서관통도로 개통, 각종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 및 도심공원화 사업도 착실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염홍철 시장은 대전경제를 위해 서비스산업의 고도화, 의료웰빙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etro.daejeon.kr

연락처

대전광역시
관광축제팀
이윤구
042-869-513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