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음악과, 22일 군산 예술의 전당에서 정기연주회 개최

뉴스 제공
군산대학교
2013-10-18 16:00
군산--(뉴스와이어)--군산대학교 음악과(학과장 조장남교수)가 22일(화) 오후 7시 30분 군산 예술의 전당 대공연장에서 “제36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1부에서는 양희정교수 지휘 베토벤 에그몬트 서곡 작품 84와 음악과 2학년 엄다영의 모자르트의 “위대하고 고귀한 영혼”, 김동진 곡 “진달래꽃”에 이어, 음악과 4학년 문효비의 엘가 첼로협주곡 마단조 작품 85번 4악장 연주가 있다. 2부에서는 베토벤의 교향곡 9번 1악장 알레그로 마 논 트로포와 4악장 프레스토(환희의 송가)가 연주된다. 합창 솔리스트는 소프라노 정민희, 메조소프라노 김소영, 테너 이성식, 베이스 오두영 등이다.

조장남 학과장은 “이번 공연에서 연주되는 베토벤 교향곡 합창은 대학에서는 공연하기 어려운 수준 높은 곡으로 솔리스트로 출연하는 성악가는 군산대 외래강사와 특별 초청된 분들”이라고 소개하고, “음악과 학생들과 교수들이 1년 동안 땀 흘려 준비한 연주회에 많은 분들이 애정 어린 격려와 박수를 보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영배 예술대학장은 “인간의 삶은 각자의 소리를 내면서도 서로 화현을 이루는 아름다운 음악과 마찬가지”라면서 “이번 연주회에서 이러한 협동정신이 아름다운 음악으로 잘 표현되리라 믿는다”고 격려했다.

군산대학교 개요
군산대학교는 지역밀착형 산학협력 핵심대학이다. 군산대학교의 미래비전은 특성화와 산학협력 두 가지로 요약될 수 있다. “새만금과 함께 세계로 나아가는 지역 제일의 특성화대학”이라는 슬로건 아래 ‘지역사회 성장을 견인하는 대학’, ‘지역을 중심으로 세계로 뻗어가는 강한 대학’을 목표로, △기계/자동차/조선 △ 해양바이오 △신재생에너지 △ICT융합 △군산·새만금 지역학 등 다섯 개 분야를 특성화 분야로 정해, 군산대만의 특화된 선순환형 산학협력 핵심모델을 구축·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unsan.ac.kr

연락처

군산대학교
대외협력과
이인순
063-469-4142~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