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제처, 1사1촌 자매결연 마을 찾아 농촌사랑 실천

뉴스 제공
법제처
2013-10-18 14:15
서울--(뉴스와이어)--법제처(처장 제정부)는 18일 1사1촌 결연마을인 전라북도 익산시 황등면 동련리 하동마을에서 농번기 일손을 도우며 주민들과 함께 하는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제정부 처장을 비롯한 법제처 직원 40여 명은 하동마을을 방문하여 농번기 일손부족을 겪고 있는 마을 주민을 도와 고구마 캐기, 마늘 심기, 마을 청소 등에 구슬땀을 흘렸다.

법제처는 2010년 하동마을과 1사1촌 자매결연을 체결한 이래 수해복구 작업, 일손 돕기, 그리고 정부서울청사에서 1촌마을 생산 농산물 판매전을 개최하는 등 하동마을과 지속적인 우의를 다지고 있다.

또한 지난 5월에는 법제처에서 운영하는 청소년법제관에 익산 남성중학교 학생들을 위촉하고, 학교폭력 근절을 위한 학교규칙을 만드는 데 도움을 주는 등 농촌 지역을 대상으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제 처장은 “1사1촌 자매결연이 일회성 행사에 그치지 않고 농촌과 도시가 함께 발전하는 상생의 계기가 될 수 있도록 1촌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도농 간 교류를 활성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법제처 개요
법제처는 정부입법을 총괄, 조정하는 법제 전문 중앙행정기관으로서 주요 업무는 법령심사, 법령해석, 법령정비, 법령정보제공 등이다. 정부입법을 총괄, 조정하고 법령정비를 추진하는 기획조정관실, 법령심사를 담당하는 법제국, 각종 법령을 해석하고 국민들에게 보다 편리하게 법령정보를 제공하는 법령해석정보국, 법령입안을 지원하고 외국과의 법제교류를 담당하기 위한 법제지원단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밖에도 대한민국 법령에 관한 모든 정보를 서비스하는 국가법령정보센터(http://www.law.go.kr)와 일상생활과 밀접한 법령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찾기 쉬운 생활법령정보 사이트(http://oneclick.law.go.kr)를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leg.go.kr

연락처

법제처
운영지원과
김민정
02-2100-25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