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아이돌봄 서비스 인터넷 신청

뉴스 제공
제주특별자치도
2013-10-18 15:41
제주--(뉴스와이어)--제주특별자치도는 아이돌봄 서비스를 이용하는 맞벌이 부부 등 주민센터에 방문할 시간을 내기 어려운 경우 복지서비스 포털 사이트 ‘복지로(www.bokjiro.go.kr)’에서 인터넷으로 정부 지원을 신청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지금까지는 읍·면사무소나 동 주민자치센터를 방문하여 아이돌봄서비스 신청을 하였으나, 지난 10월 7일부터는 온라인으로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시간에 정부지원 신청이 가능하다.

다만, 온라인 신청은 맞벌이 부부와 한부모가족지원법에 의한 한부모로서 부모 모두가 직장건강보험에 가입한 경우 가능하고 직장건강보험에 가입하지 않았거나 다자녀 가정 등 추가적인 서류 제출이 필요한 가정은 기존과 동일하게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 신청해야 한다.

정부지원 온라인 신청은 ‘복지로(www.bokjiro.go.kr)’나 ‘온라인 신청 전용 홈페이지(online.bokjiro.go.kr)’에서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고 신청서와 가족정보제공동의서를 작성하면 되며 자세한 신청 방법 등은 복지로 홈페이지(www.bokjiro.go.kr)를 참조하거나, 복건복지부 콜센터(국번없이 129) 또는 아이돌봄 대표전화(1577-2514)로 문의하면 된다.

제주특별자치도에서는 앞으로도 도민들의 다양한 요구사항에 귀 기울이며 맞벌이 부부들이 자녀양육 문제에 대해 걱정 없이 일할 수 있도록 자녀를 믿고 맡길 수 있는 아이돌봄 서비스를 지속적으로확대하여 나갈 계획이다.

제주특별자치도 개요
제주특별자치도청은 6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원희룡 지사가 이끌고 있다. 원희룡 지사는 아픔을 치유하고 과거를 넘어서는 제주, 안전하고 모두가 누리는 제주, 미래세대를 위해 가꾸고 키우는 제주를 공약실천계획으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jeju.go.kr

연락처

제주특별자치도
여성가족정책과
다문화가족담당
064-710-28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