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과 인생, 무엇을 선택할 것인가…인생 전체를 이끄는 리더십이 필요

- 와튼스쿨 최고의 교수 프리드먼의 워크라이프 연구의 결정체

- 단순한 성공이 아닌 삶의 방향키를 잡아내는 인생의 리더십에 주목

- 토털 리더십 웹사이트를 활용, 보다 적극적인 와튼스쿨 인생 특강에 참여

뉴스 제공
비즈니스북스
2013-10-21 08:30
서울--(뉴스와이어)--일의 성공을 위해 가정, 공동체, 개인의 삶을 포기해야 한다고 생각하는가? 세계 최고의 MBA 프로그램을 자랑하는 와튼스쿨의 스튜어트 프리드먼은 ‘일과 인생은 제로섬 게임이 아니다’라고 말한다. 프리드먼 교수는 일의 성공을 위해 가정의 행복과 개인의 가치를 뒤로 한 채 일에만 몰두하는 기존의 방식은 개인의 만족도와 행복감을 끌어올리는 데 한계가 있다고 지적한다.

와튼스쿨 인기 교수이자 잭 웰치, 앨 고어, 미 백악관, UN 등의 자문을 담당하는 스튜어트 프리드먼 교수는 20년 넘게 연구한 ‘와튼스쿨 워크라이프 통합 프로젝트’를 바탕으로 ‘와튼스쿨 인생 특강’을 집필했다. 그는 인생을 네 가지 영역, 즉 일과 가정, 공동체, 자기 자신(self)으로 구분하여 각 영역을 어떻게 조화롭게 만들어야 진정으로 만족스러운 삶을 살 수 있는지 연구했다. 그 결과 각 영역을 통합하고 그 사이에서 가치를 창출해냄으로써 의미 있는 인생을 이끌어내는 ‘토털 리더십 프로그램’을 완성했다.

프리드먼 교수에 따르면 일에 치우친 삶은 전반적으로 만족도도 낮을뿐더러 장기적인 안목에서 더 높은 성장을 가로막으며, 이러한 삶의 부조화는 자신의 진정한 가치와 목표도 모른 채 ‘리더십’ 없이 살아가기 때문에 생겨난다. 우리의 삶을 제대로 운영하기 위해서는 삶의 방향키를 제대로 잡고 움직일 수 있는 리더십, 인생 전체를 이끌어가는 리더십, 즉 토털 리더십이 필요한 것이다.

스튜어트 프리드먼 교수의 웹사이트(www.totalleadership.org)에서는 토털 리더십의 성과분석 도구들, 더 읽어볼 만한 책들, 모범 사례, 현재 활동 중인 토털 리더들에 대한 이야기 등 여러 자료를 찾아볼 수 있다.

최고의 리더십 수업으로 평가받는 ‘와튼스쿨 인생 특강’은 불확실한 미래로 흔들리고, 다양한 갈등의 틈새에서 시달려온 이들에게 보다 의미 있는 인생을 이끌어 갈 진정한 삶의 주인공으로 거듭날 방향키를 제시해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비즈니스북스 개요
비즈니스북스는 글로벌 경제를 선도하는 대한민국 비즈니스맨들에게 꼭 필요한 책만을 엄선해 출간하는 출판사다.

웹사이트: http://www.businessbooks.co.kr

연락처

비즈니스북스
홍보팀
나상민 과장
02-338-944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