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승 식약처장, ‘제3회 마약퇴치기원 걷기 대회’ 격려

청원--(뉴스와이어)--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정승)는 오는 10월 19일 서울 마포구 소재 월드컵공원 평화잔디광장에서 열리는 ‘제3회 마약퇴치기원 걷기대회’에 정승 처장이 참석하여 마약퇴치의 당위성을 알리고 관계자들을 격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마약퇴치 기원 걷기대회’는 마약의 해악과 마약퇴치의 당위성 및 건강의 중요함을 대중에게 홍보하고, 관련 기관과 교류·협력을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신의진 국회의원, 천홍욱 관세청 차장, 문희 마약퇴치운동본부 이사장, 이철휘 서울신문사 사장을 비롯한 일반시민 3,000여 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정승 식약처장은 이번 행사에서 “국민들에게 마약 중독의 위험성을 널리 알리고,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는 사전 예방적 안전관리에 중점을 두겠다”며 이번 걷기대회가 마약 없는 건강사회를 위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축사할 예정이다.

또한, 청소년 등 취약계층에 대한 홍보를 강화하고, 검찰청 등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통해 불법 마약류가 우리 사회에 뿌리내리지 못하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할 것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 개요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품 및 의약품의 안전에 관한 사무를 맡는 정부 부처로, 1998년 보건복지부 산하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 설립돼 2013년 국무총리 산하 독립 기관으로 승격했다. ‘식의약 안심이 일상이 되는 세상’이라는 비전 아래 ‘현장·과학·협력’을 핵심 가치로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fds.go.kr/

연락처

식품의약품안전처
의약품안전국
마약정책과
정호
043-719-280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