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쇼카 한국, 출범 이후 선정한 첫 펠로우 공식 발표식 개최

- 올레스퀘어 드림홀에서 11월 4일(월) 개최 예정, 내달 1일까지 사전등록

- 2부 행사로 소셜 앙터프리너들의 이야기 담은 영화 “Who Cares?” 한글 자막 국내 최초 상영

뉴스 제공
아쇼카 한국
2013-10-21 08:30
서울--(뉴스와이어)--아쇼카 한국(이혜영 대표, http://korea.ashoka.org)은 11월 4일 월요일 오후 4시에 올레스퀘어 1층 드림홀에서 세 명의 첫 펠로우 공식 발표식을 개최한다.

아쇼카 펠로우는 사회 문제를 시스템 차원에서 근본적으로 변화시킬만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지고 끈질기게 문제 해결을 위해 행동하는 소셜 앙터프리너이다. 아쇼카 펠로우로 선정되면 펠로우 개인에 대한 재정적 지원, 역량 강화, 아쇼카 펠로우로서의 위상과 명성, 글로벌 펠로우 커뮤니티 소속 등의 혜택이 있다. 본 행사는 한국의 첫 번째 펠로우들이 전 세계 3천여명의 아쇼카 펠로우 네트워크에 동참하는 첫 시작을 알리는 의미 있는 자리이다.

발표식에는 전 아쇼카 싱가포르 디렉터인 크리스 쿠사노(Christopher Cusano)가 참석하여 국내뿐만 아닌 아시아 지역, 나아가 전 세계에서 의미 있는 활동을 지속해 갈 아쇼카 한국의 첫 펠로우들을 축하해 줄 예정이다. 그는 지난 13년간 태국, 싱가포르, 워싱턴 DC 등지에서 아쇼카 펠로우 선정과 지원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아쇼카의 아시아 진출을 이끌어온 바 있다.

펠로우 공식 발표 및 소개 후에는 펠로우와의 대담 시간이 마련되어 있으며, 향후 아쇼카 한국 활동을 소개하는 순서도 가질 계획이다. 2부 행사로는 전 세계 곳곳의 아쇼카 펠로우들에 관한 영화 “Who Cares?”가 대학생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국문 번역되어 첫 선을 보인다. 상영 후에는 브라질 출신 감독 마라 머라우(Mara Mourao)와 관객들이 참여하는 화상 대화가 준비되어 있다.

아쇼카 한국의 이혜영 대표는 “아쇼카 펠로우는 ‘모두가 체인지메이커(Everyone A Changemaker™)’사회를 만들어 나가는 아쇼카의 비전 안에서 핵심 역할을 하는 사람들이다. 한국에서의 첫 펠로우 선정을 통해 아쇼카 비전과 앞으로의 계획을 더욱 널리 알리기 위해 본 자리를 마련했다. 파트너사, 이해관계자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체인지메이커들이 모여 선정된 세 명의 펠로우와 더불어 새로운 차원의 더 큰 변화를 모색할 수 있는 시간을 갖기 바란다”며 보다 많은 참석을 독려했다. 아쇼카 한국의 창립파트너인 현대해상, 현대백화점, 루트임팩트 관계자들도 기다려온 첫 펠로우 선정에 기쁜 마음을 표했다.

올해 선정된 세 명의 첫 한국 펠로우들이 전 세계에서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아쇼카의 철저한 심사 기준과 절차를 거쳤으며, 공식 발표 및 각각의 펠로우에 대한 자세한 소개는 11월 4일 발표식에서 이루어진다.

초청된 VIP 뿐만 아닌 일반인 참석자들을 위하여 온오프믹스(http://onoffmix.com/event/20157)에서 사전등록 유료 접수를 받고 있으며, 인원은 11월 1일 금요일 오후 5시까지 선착순으로 등록한 100명으로 제한된다. 등록에 관한 문의는 전화(02-737-6977), 혹은 이메일(korea@ashoka.org)로 하면 된다.

아쇼카 펠로우 선정과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다음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korea.ashoka.org/펠로우-선정-기준-절차

아쇼카 한국 개요
아쇼카(www.ashoka.org)는 소셜 앙터프리너십(Social Entrepreneurship)이라는 분야를 전 세계에서 처음으로 개척하고 선도해 온 글로벌 비영리 조직이다. 지난 33년 동안, 아쇼카는 73개국에서 3,000명이 넘는 뛰어난 소셜 앙터프리너를 “아쇼카 펠로우”라는 이름으로 찾고 선정해 왔다. 소셜 앙터프리너는 고질적인 또는 시급한 사회 문제를 기존과는 다른 방식으로 접근하여 문제의 근본 원인을 해결하고 시스템 차원의 변화를 만들기 위해 전념하는 개인들이다. 그들은 이 과정에서 만나는 여러 유형의 장애물과 위험 요소들을 앙터프리너십을 발휘하여 뛰어 넘음으로써, 많은 사람들이 불가능하다고 여겼던 것을 가능하게 만드는 사람들이기도 하다. 이러한 아쇼카 펠로우들은 아쇼카가 추구하는 “모두가 체인지메이커(Everyone A Changemaker™)”인 사회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하게 된다.

웹사이트: http://korea.ashoka.org

연락처

아쇼카
한국 홍보팀
김하늬 매니저
02-737-697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