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아이 이부자리, 건강한 수면 위한 ‘진드기방지 솔루션’

- 진드기 소굴에서 잠을 잔다?

뉴스 제공
천년넷
2013-10-21 08:47
서울--(뉴스와이어)--중학교를 다니는 두 자녀를 둔 주부 A씨는 얼마 전까지 하루하루를 스트레스 속에 살았다. 집안일이 많거나 힘들어서가 아니다. 어렸을 때부터 팔다리와 옆구리에 약한 아토피 증상을 보이던 아이들 때문이다. 이때까지 여름철이면 그나마 증상이 없다시피 했는데 올여름엔 아토피 증상뿐만 아니라 머리까지 가려운 현상이 나타난 것이다. 자는 동안에도 가려운 머리를 긁은 탓에 머리카락이 수북이 빠지는가 하면 머리 표피에 염증까지 생긴 것. 다급한 마음에 아이들을 데리고 병원을 찾은 A씨는 집먼지진드기가 주원인이라는 생각지도 못한 얘기를 들었다.

주부 9단, 자존심을 버리다

A씨는 당장 집안의 모든 침구류를 세탁하고 햇볕에 말렸다. 물론 아이들은 병원 치료를 받았다. 다행히 시간이 지날수록 아이들의 증상은 호전되었고 염증은 가라앉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멀쩡하던 남편에게 비슷한 증상이 나타난 것. 또 무엇이 문제였을까?

평소 부지런함과 청결함을 자랑으로 여기던 그녀가 결국 자존심을 버리고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청소 용역업체에 의뢰했다. 침대 매트리스 3개와 침구류 소독 등을 포함해 50만 원이라는 견적이 나왔다. 게다가 주기적으로 해줘야 한다니 그렇지 않아도 가벼운 주머니 사정에 쉽게 결정을 내리기가 어려웠다. 그렇다고 손을 놓고 있을 수는 없는 일. 며칠을 사방팔방으로 난관을 극복할 방안을 찾아 헤맸다. 청소 업체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하면서 지속 기간도 길고 무엇보다 자가 관리가 가능한 해결책이 필요했다.

주부 10단으로 가는 선택

그러다 만난 것이 진드기방지 침구커버, ‘미크로가드(Micro Guard)’. 일본 소재업체 선두주자인 테이진(TEIJIN)社에서 만든 신소재다. 사실 아토피성 피부염이나 기관지천식은 진드기나 진드기 배설물, 사체 등에 의해서 생겨난다. 그런데 미크로가드는 머리카락보다 가는 0.2데니르(1데니르 : 1g이 9,000미터 길이가 되는 섬유의 두께)인 초극세사를 초정밀 구조로 직조하였기 때문에 200~300㎛ 정도의 진드기도 미크로가드 직조물 사이로 들어올 수 없다. 따라서 진드기를 물리적으로 차단시킬 뿐만 아니라 진드기 사체나 배설물(5~40㎛)도 차단해서 세균이나 각종 곰팡이의 번식을 원천적으로 봉쇄한다.

침대 매트리스와 이불이 체온과 난방으로 따뜻하게 유지되면 밤새 흘리는 땀과 몸에서 배출되는 습기로 인해 집먼지진드기가 살기 좋은 최적의 장소가 된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침대 시트 0.5g 중 진드기가 약 21마리 살고 있는데, 침대 시트가 약 1kg이라고 가정한다면 시트 1장에 42,000마리의 진드기가 기생하고 있다는 계산이 나온다. 이렇듯 집먼지진드기에 의한 침구류의 오염 정도는 생각보다 심각한 수준이다.

진드기, 알레르기 대책의 결정판

일반 침구류를 세탁 및 소독 후에 미크로가드 커버를 씌우기만 하면 진드기 본체뿐만 아니라 진드기 항원, 사체까지도 완전하게 밀봉상태로 만들 수 있다. 고도의 전문기술로 실과 실 사이의 공간을 최소화했기 때문에 가능한 이야기다. 그렇다고 비닐과 같이 공기와 수분의 이동마저도 막는 것은 아니다. 미크로가드는 모세관 현상을 이용해 흡수성과 투습성이 뛰어나 언제나 달라붙지 않고 기분 좋은 감촉의 침구류를 이용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다른 침구류에 비해 먼지가 거의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집안을 항상 청결하게 유지하면서 청소시간도 단축시켜 준다. 제품의 표면이 오염되었을 때에는 당연히 물세탁을 하면 된다. 물세탁을 한다고 제품의 성능이 저하되는 현상은 없으니 안심해도 좋겠다.

건강한 수면을 위한 ‘진드기방지 솔루션’

잠자리는 인생의 1/3을 함께하는 중요한 장소다. 자칫 소홀하면 편안해야 될 잠자리가 오염과 질병의 온상이 될 위험이 있다. 그렇다고 매번 큰돈을 들여 청소업체에 의뢰할 수는 없다. 우선 주기적으로 침구류를 세탁 및 소독하는 건 기본이다. 그 다음 집먼지진드기와 그로 인한 2차 오염 및 질병을 막기 위해 미크로가드를 침대 매트리스나 이불, 베개 등에 씌어 주면 모든 것이 해결된다.

미크로가드 종류에는 매트리스 커버(슈퍼싱글 110⨯220⨯27cm, 퀸 150*205*27cm)와 이불 커버(슈퍼싱글 1608210cm, 퀸 200*230cm), 베개 커버(50*70cm)가 있으며 색상은 아이보리, 핑크, 브라운 세 종류다. 쾌적하고 안락한 잠자리를 책임질 미크로가드는 ㈜천년넷 웰피아닷컴(www.welpia.com)에서 만날 수 있다.

‘미크로가드’ 자세히 알아보기: http://www.welpia.com/shop/goods/goods_list.php?category=006
구매상담 문의전화 : 1688 - 1445

천년넷 개요
천년넷은 2007년 6월 설립하여 신상품 연구와 개발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 식품 브랜드 ‘천년의 아침’, 화장품 브랜드 ‘닥터씨(Dr.C)’, USA 공기청정기 Wein Products Inc. Alpine Technologies Inc. 한국총판권(AUTO MATE, MINI MATE, BIG MATE, NaturalAir NA50i etc.)을 가지고 있다. 2014년에는 일본선풍기 ‘미코노스 에어로팬’을 한국에 독점수입 중이며 신제품에 대한 개발자의 관점, 판매자의 관점, 고객의 관점을 분석하고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조화를 통해 상호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도록 생생한 입체 콘텐츠를 생성하고 있다.

일본 테이진: http://www.teijin.co.jp

웹사이트: http://www.welpia.com

연락처

㈜천년넷
마케팅팀
배기호 팀장
031-818-995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