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예술의전당 광장 등 주차통제

청주--(뉴스와이어)--2005청주국제공예비엔날레 전시관 구성 및 행사장 조성에 따른 청주예술의 전당 광장 주차장 일부가 잠정 폐쇄된다.

청주국제공예비엔날레조직위원회는 오는 9월 30일부터 10월 23일까지 청주예술의 전당 일원에서 펼쳐지는 2005청주국제공예비엔날레 각 전시관 설치를 위해 청주예술의 전당 광장 주차장을 14일부터 부분통제 한다고 밝혔다.

따라서 그 동안 이 곳을 주차공간으로 이용해 오던 시민들은 청주예술의 전당 뒤편이나 지하, 또는 인근 주차장 등을 사용해야 한다.

또 오는 8월 29일부터는 청주예술의 전당을 포함한 수영장 뒤편 주차장이 전면 통제되고 행사장 펜스가 설치되는가 하면 공예비엔날레 개막일을 하룬 앞둔 9월 29일 부터는 종합운동장 광장과 실내체육관 앞 주차장 이용이 행사 폐막일까지 제한된다.

이에 따라 이 기간 실내체육관 앞을 통해 청주의료원 방향으로 진입하는 모든 차량은 약 200m 가량 아래에 위치한 국보로 4거리로 우회해야 한다. 그러나 흥덕구청 진입로는 그대로 유지, 구청 및 시민회관 등을 찾는 민원인들은 종전과 같이 실내체육관 앞으로 진입하면 된다.

청주국제공예비엔날레조직위원회 관계자는"공예비엔날레 준비기간은 물론 행사 중에도 시민불편을 최소화하는 방향으로 행사 운영을 추진하고 있다"며"생활에 다소 불편함이 따르더라도 청주에서 대규모 국제제행사가 열린다는 자긍심을 갖고 이에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웹사이트: http://www.cheongjubiennale.or.kr

연락처

청주국제공예비엔날레조직위원회 기획홍보팀 황인경 (043) 277-250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