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부, 2013년도 ‘찾아가는 멘토링’ 실시
찾아가는 멘토링은 관련 직업 분야에서 성공한 여성리더(대표멘토)가 실무멘토와 함께 특성화 고교 및 대학으로 직접 찾아가 여학생들의 진로 개발을 위해 특강 및 그룹 멘토링으로 진행된다.
이번에 대표멘토로 참여하는 노은주 가온건축 대표는 2012 한국건축가협회 아천상, 2011 문화관광부 공간디자인 대상 등을 수상한 바 있는 실력 있는 건축계의 여성리더이다.
‘이야기로 집을 짓다’를 주제로 한 특강과 그룹 멘토링을 통해 현장 경험과 지혜를 나누는 뜻 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그동안 6회에 걸쳐 진행된 찾아가는 멘토링은 멘토의 생생한 실무 경험과 노하우를 현장감 있게 전수함으로써, 해당 학생들의 반향이 매우 컸다.
특히, ‘참이슬’, ‘트롬’, ‘힐스테이트’ 등의 브랜드 네이밍으로 유명한 손혜원 (주) 크로스포인트 대표는 지난 8월 폴리텍 대학을 찾아 브랜드 네이밍의 실무 경험을 나누고 관련분야 진출에 대해 조언하여 여대생들의 열띤 호응을 받은 바 있다.
* ‘13년 ‘찾아가는 멘토링’ 진행 경과(총 4개교, 6회)
서울관광고(7.30, 한정규 제인투어&DMC 대표), 폴리텍Ⅰ대학(8.23, 송인아 디자인미디어 대표 / 8.28, 손혜원 크로스포인트 대표), 수성대학교(9.10, 정운선 경북대의대 교수 / 9.10, 류은경 자인메디병원 이사장), 서울금융고(10.14, 김정원 씨티은행 부행장)
또한 10월 21일(월)부터 11월 15일(금)까지 사이버멘토링 공개 게시판에서는 사회 복지·의료 분야 및 창업·경영 분야 공개 멘토링이 진행된다.
사회 복지·의료 분야는 자인메디병원 이사장 류은경 대표멘토가, 창업·경영 분야는 (주)르퓨어 카페 대표 오시정 대표멘토가 멘토 역할을 맡게 된다.
* 공개 게시판: 관련 분야 취업을 희망하거나 관심 있는 분은 위민넷(www.women.go.kr)에서 이용할 수 있음
2002년 시작한 사이버멘토링은 선배여성(멘토)으로부터 온라인상에서 경험과 정서적 지원을 받아 청년여성들의 경력 개발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찾아가는 멘토링, 지역의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와 연계한 권역별 멘토링, 실무형 과제를 중심으로 이루어지는 프로젝트형 멘토링 등을 온라인으로 연결하여 지속적으로 멘토링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여성가족부 개요
여성정책과 가족정책을 전담하는 정부 부처로 2001년에 설립됐다. 주요업무는 여성정책 기획 및 종합,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정책의 성별 영향 분석 평가, 가족폭력 성폭력 예방 및 피해자 보호, 여성 인력의 개발과 활용, 성 매매 방지 및 피해자 보호, 여성단체 및 국제기구와 협력 등이다. 기획조정실, 여성정책국, 청소년가족정책실, 권익증진국으로 구성되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gef.go.kr
연락처
여성가족부
여성정책국
여성인력개발과
남소연
02-2075-46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