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채소분야 시범사업 현장평가 실시

인천--(뉴스와이어)--인천시 농업기술센터(소장 : 전인근)는 10. 21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채소분야 농업인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3년도 소득작목(채소분야) 시범사업 종합평가회를 개최하고, 이어서 시범사업 실시 농가를 순회하며 현장평가를 실시했다.

금년도 채소분야 시범사업은 총 3억1천2백만원의 사업비로 6개 사업 8개소를 대상으로 실시했는데, 이날 각 사업에 대한 추진현황 보고와 사업성과, 문제점 도출 및 개선방안에 대한 협의가 진행됐다.

또한, 시범사업의 파급효과를 높이기 위해 신기술 수용도가 높은 주요 사업장을 중심으로 순회하면서 현장을 둘러봤다.

시설채소 양액재배 시범사업은 기존 토마토 토경재배 농가에 양액재배 시설을 보급함으로써 노동력 절감과 연작장해 발생을 경감할 수 있는 것으로 평가되었다.

시설하우스 환경개선 시범사업은 기존 단동하우스에 천창 및 차광망과 자동개폐장치를 설치해 기후 온난화에 따른 하절기 고온피해를 예방하고 작업환경 개선을 이룬 것으로 호응을 얻었다.

또한, 지하수 절감형 수막재배 시범사업은 기존 수막재배시설이 지하수를 많이 소모하는 것을 개선하고자 안개분무 시스템을 도입하여 기존 수막시설대비 81%의 농업용수가 절감되는 것으로 나타나는 등 많은 채소농가에 현안사항에 대한 개선방안을 공유하고 기후변화에 따른 미래농업의 방향성을 제시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금년도 시범사업 추진에 있어 문제점에 대한 개선방안을 잘 수렴해 내년도 사업 시행에 적용하고 잘된 점은 채소농가에 널리 보급하여 농업인 소득증대에 전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
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
소득작목팀장 장영근
032-440-691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