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마트 분야 브랜드지수 조사결과…이마트 소폭 하락, 하나로클럽 & 3위 홈플러스 상승

뉴스 제공
리얼미터
2013-10-21 16:05
서울--(뉴스와이어)--리얼미터-SBS CNBC 공동 브랜드조사 대형마트 분야 9월 집계 결과, 8월 반등했던 1위 이마트의 브랜드지수(BMSI, Brand Mind-Share Index)는 소폭 하락한 반면, 2위 하나로클럽과 3위 홈플러스는 상승했다. 1위 이마트의 경우 5월 이후 매월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는 점이 특징적으로 나타났다.

1위 이마트는 전월 대비 0.4점 소폭 하락한 66.6점을 기록한 가운데, 2위 하나로클럽은 전월 대비 0.8점 소폭 상승한 49.8점을 기록, 3개월 연속 상승했고, 3위 홈플러스는 전월 대비 1.1점 상승한 46.2점으로 반등에 성공했다.

1, 2위 간 격차는 전월 대비 1.2점 감소한 16.8점으로 다시 좁혀졌고, 2, 3위 간 격차 역시 전월 대비 0.3점 소폭 감소한 3.6점까지 좁혀졌다.

뒤이어 4위는 롯데마트가 38.3점, 5위는 코스트코가 34.7점을 기록했다.

이번 조사는 2013년 9월 2일부터 30일까지 총 18일간 전국 19세 이상 성인 남녀 3,600명을 대상으로 휴대전화와 유선전화 RDD 자동응답 방식으로 조사했고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 1.63%p였다.

리얼미터-SBS CNBC BMSI(Brand Mind-Share Index)는 일반 국민들의 일상 및 소비생활과 가장 밀접한 관련이 있는 10개 업종에 대한 인지도, 선호도, 주이용도(가입/구매), 만족도 등을 조사하여 종합지수화 한 것으로, 한국뉴욕주립대(SUNY KOREA)와 공동으로 2012년 11월부터 일단위 조사를 실시해 월간 단위로 발표하는 브랜드지수다.

웹사이트: http://www.realmeter.net

연락처

리얼미터
02-548-407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