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충청북도 기업인의 날 행사 개최
매년 10월 넷째 주 화요일에 개최하는 기업인의 날 행사는 기업인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화합과 축제의 한마당으로, 우수기업에게는 ‘중소기업대상’을, 기업인에게는 ‘자랑스러운 충북기업인’을 선정·시상함으로써 도내 기업인들의 사기를 북돋아 주고 있다.
이날 행사는 역대 충청북도 중소기업대상 수상기업 관계자와 기업인, 경제 관련 유관기관·단체장 등을 초청해 중소기업 대상과 함께, 특히 기업인들의 잔치에 걸맞게 기업인들이 평소 갈고닦은 재능을 뽐내는 장기자랑의 시간도 처음으로 마련함으로써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또한 예년과 달리 도내 대학과 우량기업의 취업지원협약 및 공공기관과 중소협력사 간의 상생협력 협약체결의 자리를 마련함으로써 함께하는 충북 실현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화합과 축제의 장으로 꾸며졌다.
이시종 충북지사는 인사말을 통해“금년 8월까지 91억 달러를 수출함으로써 수출 증가율 17.9%로 전국 1위를 달성한 것은 기업인들의 노고 덕분”이라며 “앞으로 우리 도내에 있는 충북의 기업들이 모두 성공하고 기업하기 좋은 충북을 만드는 데 혼신의 노력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중소기업대상 등 이날 수상한 기업에게는 중소기업 정책자금 및 신용보증 특례지원, 해외 전시·박람회 참가지원, 세무공무원 질문·검사권 유예, 회사 홍보지원 등 다양한 인센티브가 주어진다.
도 관계자는 “창조경제의 주역이자 충북경제의 근간이 되는 기업인들의 노고를 격려함은 물론, 기업인들이 신명나게 일할 수 있는 각종 지원시책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충청북도청 개요
충청북도청은 157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22년 5월부터 김영환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충청북도의 비전은 도민이 체감하는 충북경제 활력 제고, 지속 가능한 미래 일자리 창출 기반 구축, 소상공인과 사회적 경제 기업의 자생력 강화 생태계 조성, 미래형 에너지 구조 전환과 신산업 선점으로 에너지 자립률 제고, 글로벌 경제 영토 확장을 통한 충북 수출 견인 등 5대 전략 목표를 통해 충북 경제(GRDP) 100조원 시대로 도약하는 것이다. 충청북도는 정책 실명제를 도입해 주요 정책의 결정 및 집행 과정에 참여한 관련자의 소속·직급 또는 직위 및 성명과 의견을 기록·관리함으로써 정책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담당 공무원의 책임성을 높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b21.net
연락처
충청북도
기업유치지원과
신강섭
043-220-33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