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들의 꿈과 열정의 장, ‘대한민국 청소년 챔피언십’ 열려
- 지난 20일 중앙공원에서 ‘대한민국 청소년 챔피언십’ 성황리에 개최
성남시가 주최하고 중원청소년수련관이 주관하며, 여성가족부와 서울호서예술전문학교가 후원한 이번 대회에는 서울, 경기 등 시·도별 예선을 통과한 총 17개의 청소년 팀이 참가한 가운데, 댄스 부문과 락밴드 부문으로 나뉘어 각 장르별로 치열한 경연을 펼쳤다.
댄스팀 ‘Easy Glam’(고양시)과 락밴드팀 ‘CYGNUS’(동두천시)이 영예의 대상(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한 가운데 막을 내린 이번 대회는 역대 ‘대한민국 청소년 챔피온십’ 대회 중 가장 높은 수준의 경연을 펼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정찬희 중원청소년수련관 관장은 “대회에 참가한 청소년 모두 자신의 꿈을 이루길 바란다.”며 소감을 표시하고,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건전한 놀이문화 정착과 자유로운 개성표현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것임을 밝혔다.
한편 이번 대회는 주말을 맞아 중앙공원을 찾은 500여명의 청소년과 지역 주민들이 함께한 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내렸으며, 공연 영상은 유튜브 및 공식카페(http://cafe.naver.com/koreayouthchampion)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개요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국가 청소년 정책사업(청소년자원봉사,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신고제, 청소년포상제) 운영을 지원하고 청소년 지도자 교육, 청소년활동 홍보 및 정보제공, 지역 유관 기관 연계 협력을 통해 청소년활동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경기도가 설치·운영하는 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ggyouth.or.kr
연락처
성남시청소년육성재단
기획홍보팀
한기성
031-720-8527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