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청, 제2기 희망엔지니어 적금 출시

대전--(뉴스와이어)--22일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과 하나은행은 제2기 희망엔지니어 적금 출시를 발표하였다.

* 10.22일 14:30~16:00 하나은행 본사 대회의실

희망엔지니어적금은 중소·중견기업 핵심 기술인력의 사기진작과 장기근로를 장려하기 위해 고안된 금융상품으로 중소·중견기업의 입사초기 높은 이직률 문제를 해소하고자 금년 1월 처음 도입됐다.

* 중소중견기업 실태조사(12년 중견련) : 이직의 97.6%가 5년 이내에 발생
* 제1기 희망엔지니어적금 13.1~3월 모집, 757개 기업, 1,461명 가입

기업과 기술인력이 5년 이상 장기근로를 조건으로 매칭·적립하면, 만기시 기술인력이 기업·인력의 원리금 전액을 수령하게 된다.

대신, 기술인력의 자발적인 퇴사로 중도해지시 기술인력은 본인이 납입한 원리금만 수령받게 된다.

* 기업의 귀책사유로 인한 중도해지시 적립된 원리금 모두 개인 수령

희망엔지니어적금은 정부3.0에 따라 중소·중견기업의 인력난 해소를 위해 정부/기업/은행이 함께 협업하는 프로그램으로 기업이 핵심 기술인력에 대한 보상과 사기진작을 위해 희망엔지니어적금에 가입하면 정부는 가입기업에 World Class 300 프로젝트, 글로벌 전문기술 개발사업, 중소기업 기술혁신사업 등 각종 정부사업 참여시 우대가점 등을 제공하고, 하나은행은 가입자에 시중은행 최고금리 수준인 최대 4.63%(급여이체시)를 제공한다.

* 시중은행 5년만기 적금금리 2.4~3.5%

적금 가입대상은 매출 1조원 미만 중소·중견기업에 근무하는 입사 10년차 이내 기술인력 중 소속기업의 추천을 받은 자이며 적금가입을 희망하는 기업은 10.28일부터 하나은행 홈페이지(www.hanabank.com)를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상담 및 문의는 하나은행의 희망엔지니어 적금 전용 콜센터(1599-0079)를 통해 받을 수 있다.

한편, 이날 중소기업청과 하나은행은 ‘중소·중견기업 성장 희망사다리 지원을 위한업무협약’을 체결하면서 중소·중견기업의 성장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하였다.

하나은행은 World Class 300 프로그램의 공식 지원기관으로 참여하여 100명의 전담 RM을 통한 1:1 밀착지원을 제공하고 희망엔지니어적금 가입기업 및 중소기업청 선정의 글로벌 강소기업·글로벌 하이웨이 선정기업에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 무역금융 등 우대금리, 신기보 특별출연 금융지원 등 우선배정, 임직원 복지포탈(알토란) 및 포인트 혜택, 기업 CEO 대상 가업승계 및 자산관리 등

웹사이트: http://www.mss.go.kr/site/smba/main.do

연락처

중소기업청
기업혁신지원과
진수웅 사무관
042-481-683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