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대인의 성공코드 Excellence’ 출간

- 2013년 노벨상 수상자 12명 중 6명이 유대인, 그 비밀 밝힌다

뉴스 제공
국제인재개발센터
2013-10-22 13:31
서울--(뉴스와이어)--Excellence로 세상의 리더가 되어라.

전 세계 노벨상 수상자의 30%, 미국 아이비리그의 30%, 세계 500대 기업 42%의 경영진, 전 세계 인구 0.3%로 세계 정치, 경제, 언론, 문화를 움직이는 유대인의 성공 코드는 무엇인가.

<유대인의 성공 코드 Excellence>는 ‘유대인들이 어떻게 수천 년의 시련과 고난을 극복하고 글로벌리더로서 세계적인 성과를 창출하게 되었는가’하는 물음에서 시작되었다.

그 해답은 Excellence 교육의 세계적 권위자인 이스라엘의 Hezki Arieli 회장을 통해 구체적으로 알게 되었고 더 많은 사람에게 유대인의 성공 코드를 공유하고자 이 책을 출간하게 되었다. 이 책은 유대인의 성공요소 3가지와 행동원칙 10가지 그리고 가정, 학교, 기업에서의 적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유대인의 성공코드를 체험하기위해 이스라엘을 방문하여 2005년 노벨상 경제학상 수상자 아우만 박사를 비롯하여, 창의혁신기술로 글로벌시장에 도전장을 내밀고 있는 Start Up Nation의 많은 기업들도 방문하였고 이스라엘의 MIT 인 테크니온 대학, 뇌 과학부분의 세계선도 대학인 텔아비브 대학, 그리고 세계적 과학기술을 선도를 하고 있는 와이즈만 연구소등의 방문과 탈피오트 사령관, 이스라엘 공군준장, 유대교의 지도자인 랍비 등의 여러 인사들과의 미팅을 통하여 그들의 성공코드의 실체를 알게 되었고 이들의 창의,융합적인 사고와 성과는 Excellence로 귀결된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Excellence는 자신의 잠재력을 극대화 하여 성공적인 삶으로 가기 위한 등대이며 이정표이다. 이는 한 두번의 교육으로 끝나는 과정이 아닌 평생 동안 우리의 삶의 실천에 옮겨 성공적인 삶, 행복한 삶을 일구어 훌륭한 삶으로 가기 위한 삶의 방식 그 자체이다.

액설런스는 부모가 자녀에게, 교사는 학생들에게, 경영자는 조직원에게 적용 가능한 효과적인 교육방법으로 이 책에서 제시하고 있는 방법론을 각각의 환경과 상황에 맞게 적용하고 활용한다면 큰 성과를 이룰 수 있고 더 나아가 대한민국의 글로벌 경쟁력을 배양하여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

앞으로 대한민국의 가정, 학교, 기업에 Excellence와 탈무드 하브루타러닝 교육을 전파하여 행복한 가정, 학교, 기업을 만드는데 노력할 것이다.

<유대인의 성공코드 Excellence> 추천사

▣ 창의, 혁신, 번영 진보하는 교육을 위한 확실한 방법 Excellence

우리가 알고 있는 지식은 급변하는 현재 사회 속에서 가장 귀중한 화폐와도 같고, 교육은 혁신, 기회, 번영으로 가는 가장 확실한 길이다. Hezki Arieli 회장의 Excellence는 그 실천적인 방법이라 생각한다. 세계 속에 보다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한 진보하는 Excellence 교육은 모든 학생들에게 질 좋은 교육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

- Margaret Spellings <미국 전 교육부장관>

▣ 이스라엘 창업국가로 만든 숨어 있는 교육적 비밀 Excellence의 대가 Hezki Arieli

Hezki Arieli 회장은 이스라엘에서 엑셀런스 교육을 주도함에 있어 최고의 리더 중의 하나이다. 그 누구도 Hezki Arieli보다 이스라엘의 풍부한 창의적 에너지와 이스라엘을 창업국가로 만든 숨어있는 교육적 비밀을 더 잘 포착해 낼 수 없다.

- Saul Singer, <세계베스트셀러 창업국가: 이스라엘의 경제적 기적의 스토리> 공동저자

▣ Intel R&D인재들에게 필요한 창의, 혁신을 위한 실천방법은 Excellence였다

소비자들의 상상범위를 뛰어 넘는 혁신적인 제품을 만들어야 하는 소프트웨어 엔진니어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창의적인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생각해 내는 것이다. Hezki Arieli 회장의 Excellence는 Intel R&D 센터 인재들에게 필요한 창의력과 혁신을 위한 실천적인 방법이다.

- Aviel Uzan

▣ 조직원의 잠재능력을 최대한 끌어내는 방법 Excellence 법조계에도 긍정적 영향이 클 듯

이스라엘 판사와 법원 서기관들에게 이루어진 Excellence 교육은 긍정적인 동기부여가 되고,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실천방법을 제시해 주었다. Excellence를 향한 인생의 즐거운 모험 많은 사람들이 함께 참여하면 성공적인 삶, 행복한 삶을 이루어 갈 수 있을 것이다.

- Asher D. Grunis <이스라엘 대법원장>

▣ 학생들의 잠재능력을 최대한 끌어내 줄 수 있는 학생중심의 교육에 Excellence가 효과적

헤츠키 아리엘리 회장이 말한 “교사는 수업시간에 학생들이 90% 이상 말할 수 있는 기회를 주어야 한다”는 말에 절대 공감한다. Excellence는 스스로 동기부여를 하고, 인내를 가지고 끈기 있게 하고자 하는 것을 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줌으로써 바람직한 인성을 형성해 줄 수 있을 것이다. 또한 호기심을 독려하고 탐구하도록 기회를 주어 창의성이 있는 인재로 키울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될 것이다. 학생의 잠재능력을 최대한 끌어내 주면, 어느 한 분야에 글로벌 인재로 키우는 기초를 마련하게 될 것이다.

- 김주성 <한국교원대학교 총장>

▣ ‘창의적인 사람만이 미래가 보장된다’

Excellence 10가지 행동원칙은 창의적인 글로벌 인재육성을 위한 핵심요소다. 국가경쟁력의 원천은 기업경쟁력이며, 기업경쟁력의 원천은 개인의 경쟁력이다. 조직의 성패는 조직을 이끌어가는 창의적인 인재에 달려있다.' 창의적인 인재로 글로벌 파워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 유대인들의 성공코드는 바로 Excellence였다. Excellence로 조직원의 잠재능력을 극대화 시키고, 조직의 창의적인 토론문화를 형성한다면 60년 만에 ‘도움을 주는 나라에서 도움을 받는 나라’로서 12대 세계 경제대국으로 성장한 대한민국이 더욱 발전하는 나라가 될 수 있을 것이다.

- 권대봉<고려대학교 교육학과 교수, 교육대학원 기업교육전공 주임교수,World Bank Consultant>

▣ Excellence는 바람직한 인성교육을 위한 구체적 방법

전국학교운영위원연합회에서는 전국의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매일 자녀에게 감사와 칭찬 5가지 하기’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해오고 있다. Excellence 어떻게 무엇을 칭찬, 대화를 나누면 좋을 것인지에 대한 구체적인 적용방법에 대한 이정표를 잘 보여주고 있다. 학부모가 하는 긍정적인 말 한마디, 질문 하나를 실천한다면 부모와 자녀와의 올바른 대화로 바람직한 인성발달에도 좋은 방법이 될 것이다. Excellence교육은 부모가 자녀교육을 소신껏 할 수 있게 하는 가이드가 되어 우리 자녀가 21세기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는 데 디딤돌 역할을 할 것이라 확신한다.

- 송인정 <전국학교운영위원연합회 회장>

▣ 글로벌 리더로성공하는 유대인들의 비결

“유대인이 세계적인 리더로 성공한 사람들을 많이 배출한 비결이 무엇인가?” 그것은 유대인들이 어릴 때부터 어른이 되기까지 지속적으로 실천하는 독특한 토론식 학습인 ‘하브루타’와 Excellence 10가지 행동원칙이었다. 이 책은 Excellence한 성공적인 삶을 살기 위해 가정에서, 학교에서, 또 기업이나 기관에서 적용하는 방법도 알려주고 있다. 이러한 방법을 우리가 폭넓게 적용을 하면 우리도 유대인 이상으로 세계적인 리더를 많이 양성할 수 있다고 믿는다.

- 윤경로 <글로벌인재경영원 원장>

▣ 성과를 높이는 유대인의 혁신적인 창의성은 Excellence였다

유대인들을 만나고 일하면서 느꼈던 것은 그들은 새로운 문제가 주어졌을 때 포기하지 않고 끊임없이 질문을 하는 과정을 통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도출해 나가는 것이었다. 유대인들의 창의적인 힘의 원천을 Excellence에서 찾을 수 있었다.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절실한 R&D센터에서는 이 책에서 제시하는 Low-Middle-High Innovation & Creativity 할 수 있는 방법이 유용할 것이다. 사람들이 상상하지 못하는 제품을 만들어야 하는 High Order Creativity를 지향하는 유대인들의 사고는 Excellence를 통해서 구현될 수 있다고 확신한다.

- 김정한 <삼성전자 S/W R&D 센터 전무>

▣ 유대인의 성공코드 Excellence는 우리가 추구하는 성공과 행복의 바탕이 되는 것

“필요가 성공의 어머니이다”라는 말이 있다. 진정한 행복과 성공은 자신의 부족함을 꾸준히 채워나가는 지속적인 실천의 성과라고 생각한다. 부족함에 대한 인식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학습과 기록을 통한 채움의 실천 결과가 우수함으로 꽃피운다고 본다. 유대인의 성공코드 Excellence는 성공과 행복의 바탕이 됨을 잘 제시하고 있다. Excellence 10가지 행동원칙을 우리 삶에 잘 적용하고 실천한다면 반드시 성공하고 행복해지리라 본다. 내적 풍요로움을 추구하는 모든 이에게 일독을 권한다.

- 고동록 <현대모비스인재개발실장>

▣ 인성을 갖춘 창의적인 인재육성 Excellence로

자식들이 자신 보다 더 행복한 삶을 살아가기를 어느 부모나 바랄 것이다. 그러나 부모가 가진 기준으로 자식들을 재단하고 있지 않는가 생각해 볼 일이다. 유대인의 성공코드 Excellence에서 자녀들이 자신들의 삶에 있어서 주인이 되도록 해야 한다는 메시지에 큰 감동을 받았다. 유대인 부모는 자녀의 자질과 역량을 세상에 발휘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었다. 우리는 호모커넥틱쿠스로 연결된 세상에서, 이 책에서 이야기하고 있는 성공코드를 통해 우리들의 자녀들이 보다 창의적이고 풍성해진 세상에서 행복을 누릴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 신준성

▣ Excellence는 가정, 학교, 기업, 기관에서 모두 적용할 수 있는 훌륭한 삶의 방식

유대인의 성공코드 Excellence는 동기부여에서 정직까지 10가지 행동원칙에 대해 다양한 사례를 들어 가정, 학교, 기업(기관)에서 적용할 수 있는 방법과 스승 없이도 스스로 배울 수 있는 토론식 학습법인 하브루타를 제시하고 있다. 창조경제와 창의경영이 회두 호모커넥틱쿠스가 각광을 받는 요즈음, 유대인으로서 일생을 글로벌 액설런스 교육에 매진한 헤츠키 아리엘리의 실천적인 지혜를 체계적으로 정리한 이 책은 국가와 민족을 넘어 우리나라 부모와 교사, 경영자, 정책 수립자에게 커다란 시사점과 깨달음을 줄 것이다.

- 이진호 <한전KPS 주식회사 인사노무처장>

국제인재개발센터 개요
국제인재개발센터(IMD Center)는 인재강국을 만들기 위해 창의적이고 도전적이며 사회에 공헌하는 올바른 인재로 육성하는 데 필요한 제반 솔루션을 제공하는 회사이다. 기업경영혁신을 위한 전략, 세일즈, 마케팅, 인재개발과 컬처코드관련 컨설팅과 세미나, 인재양성을 위한 국내외 연수 프로그램 개발 및 MICE 사업을 주력사업으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mdp.kr

연락처

국제인재개발센터
조윤성 실장
02-737-662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