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ET,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KOITA)와 MOU 체결

- 여성과학기술인의 기업연구소 진출 확대 협력

서울--(뉴스와이어)--(재)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이하 WISET, 소장 이혜숙)는 (사)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이하 산기협, 부회장 김이환)와 22일 상호협력협약을 체결했다.

WISET 회의실에서 진행된 이번 MOU 체결을 통해 두 기관은 ▲여성과학기술인의 기업연구소 진출·확대를 위한 정보교류, ▲산업기술진흥과 기술혁신을 위한 협력·지원 및 홍보, ▲여성과학기술인재 육성·활용 사업의 협력·지원 및 홍보 등을 협력하게 된다.

이혜숙 소장은 “산기협과의 협력 관계 구축을 통해 여성과학기술인의 기업 연구소 진출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발전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이환 부회장은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와의 협력을 통해 전체 연구인력의 12.8%에 불과한 민간연구소에 종사하는 여성과학기술인의 비율이 점차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여성인재 10만 양성의 국정과제 추진을 위한 여성과학기술인재 활용의 중요성이 강화되고 있는 시점에서, 두 기관의 사업 협력을 통해 여성과학기술인의 산업분야에서의 역량을 강화하여 산업진흥과 국가경제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사)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KOITA, 박용현 회장)는 기업연구소 설립과 운영을 지원하고, 산업기술 지원정책 및 제도개선 선진 기술경영 보급, 확산을 통해 기술혁신 풍토 조성에 앞장서고 있는 민간 R&D 종합지원기관이다. ‘IR52장영실상’, ‘이달의 엔지니어상’, ‘신기술인증’ 등을 통해 산업계의 기술개발 풍토를 조성하고 기술혁신기업과 이공계인력의 미스매치 해소에 앞장서고 있다.

한국여성과학기술인육성재단 개요
한국여성과학기술인육성재단(WISET)은 ‘여성과기인법’에 근거해 설립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속 공공기관으로, 국가 여성과학기술인 정책 및 사업을 전담하고 있다. 기관의 주요 목표는 여성 과학기술인의 역량을 높이고 사회에 기여하는 것이다. 주요 사업으로는 △이공계 분야의 여성 일자리 발굴 및 취업 연계 △경력개발 교육과 멘토링 △법/제도 지원 △정책연구 및 통계조사 △과학기술계의 지속성장 생태계 문화 조성 등이 있다. WISET은 복권기금의 지원으로 운영되고 있다. 복권기금은 여성과학기술인의 육성과 활용 활성화를 통해 사회적 가치 증진에 기여한다.

웹사이트: http://www.wiset.or.kr

연락처

WISET
기획운영실
오은숙 주임
02-6411-1042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