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진청, 고구마 캐기 체험행사 개최

수원--(뉴스와이어)--농촌진흥청(이양호)은 10월 23일 국립식량과학원과 자매결연 한 자혜학교 학생들을 초청해 고구마 캐기 체험행사를 가진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자혜학교 학생 30여 명이 참석해 고구마를 직접 캐보고 수확한 고구마를 맛보며 우리 농산물의 소중함을 배우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농촌진흥청 국립식량과학원은 2012년 5월 자혜학교와 자매결연하고 보리밭 걷기, 고구마 캐기 등을 통해 학생들이 식량작물 재배 체험학습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농촌진흥청 국립식량과학원 기술지원과 황규석 과장은 “학생들이 스스로 성취감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체험활동을 마련했다”며 “앞으로 학생들이 많이 참석할 수 있는 체험장을 확대 운영하는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라고 강조했다.

농촌진흥청 개요
농촌 진흥에 관한 실험 연구, 계몽, 기술 보급 등의 업무를 담당하는 농림축산식품부 산하 기관이다. 1962년 농촌진흥법에 의거 설치 이후, 농업과학기술에 관한 연구 및 개발, 연구개발된 농업과학기술의 농가 보급, 비료·농약·농기계 등 농업자재의 품질관리, 전문농업인 육성과 농촌생활개선 지도 등에 관한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1970년대의 녹색혁명을 통한 식량자급, 1980년대는 백색혁명 등으로 국민의 먹거리 문제를 해결하였으며, 현재는 고부가가치 생명산업으로 농업을 발전시키기 위해 많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rda.go.kr

연락처

농촌진흥청
기술지원과
권경학
031-290-682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