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4회 전국종이조형공모전 시상식 및 전시회 개최

- 김세연(송정서 초 4) ‘셜리와 마이클’ 제24회 전국종이조형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서울--(뉴스와이어)--(사)한국종이접기협회가 10월 25일부터 27일까지 마포아트센타 2층 갤러리맥에서 제24회 전국종이조형공모전 전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국 규모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총 300여점의 작품이 출품되었다.

어린이부 최우수상인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장상에는 ‘셜리와 마이클’을 출품한 김세연(송정서초등학교 4학년) 학생이, 청소년부 최우수상에는 ‘꽃들의 향연’을 출품한 신지혜(동산정보산업고 1)학생이 차지했으며, 지도교사상은 이규영 풍천초등학교 종이접기방과후강사가 수상했다.

심사위원회 관계자는 “예년에 비해 작품의 수준이 향상되어 우열을 가리기 힘들었다”고 평했다. 시상식은 27일 오후 2시 마포아트센타 플레이맥에서 열릴 예정이다.

전국종이조형공모전은 우리나라 전통종이문화에 뿌리를 두고 있는 종이접기와 전통지공예, 현대종이조형등의 종이조형예술 향상과 보급을 도모하고자 (사)한국종이접기협회에서 주최하고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한국아동단체협의회 후원하여 매년 개최되는 전국 규모의 권위있는 공모전이다.

한편 함께 개최된 제3회 대한민국종이공예문화상품공모전에서 영예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은 관모에 깃든 정신(이용순)이 차지했다.

문의 : (사)한국종이접기협회 02-2264-4561
www.origami.or.kr

한국종이접기협회 개요
한국종이접기협회는 우리나라의 전통 종이접기, 종이문화를 발굴 연구, 개발, 보급하고 나아가 종이조형예술로서 건전한 사회생활문화로 발전시키고자 1989년도에 설립되었으며, 2000년 문화의날에는 그 동안의 문화예술의 진흥발전에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아 정부에서 시상하는 제32회 대한민국 문화예술상 대통령 단체상을 수상하였다. 2006년에는 국가에서 인증하는 국가공인 종이접기 마스터 자격 지정기관으로 종이접기, 종이문화의 선두주자로 인정받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origami.or.kr

연락처

한국종이접기협회
검정사업부
이경구 차장
02-2264-4561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종이접기협회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