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닷컴, 정통 발목 등산화 VS 트래킹화 매출 역전

- 최근 가볍고 편안한 트래킹화 인기

- 다양한 디자인과 색상으로 일생생활에서 활용하는 소비자 증가

뉴스 제공
롯데닷컴
2013-10-23 09:09
서울--(뉴스와이어)--국내에서 아웃도어 패션의 인기는 식을 줄 모른다. 특히 본격적인 등산시즌을 맞아 아웃도어 패션이 일상복으로도 손색이 없을 다양한 색상과 디자인으로 소비자를 유혹하고 있다. 등산화 역시 이러한 추세를 반영해 도심에서 신어도 어색하지 않은 트래킹화의 인기가 급상승했다.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www.lotte.com)에 따르면 지난해 10월 기준(10/1~22)으로 발목까지 오는 정통 등산화와 발목이 낮은 트래킹화의 매출비는 7대 3 정도 였지만, 올해 10월에는 이 비율이 4대 6 으로 역전됐다.

그만큼 트래킹화의 인기가 비율이 급속도로 높아지고 있는 것. 특히 올해 초 출시돼 인기를 얻고 있는 ‘K2의 플라이워크 시리즈’ 상품의 경우 판매시작 후 첫 한 달(4/1~4/30)에 비해 최근 한 달(9/23~10/22)간 매출이 약 2.9배 이상 증가했다.

롯데닷컴 남성스포츠팀 서보람 MD는 “최근에는 전문 산악인들이 신는 등산화보다는 평소에도 가볍게 신을 수 있는 트래킹화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며 “디자인과 색상도 다양해 평소 편하게 신기 위해 구매하는 고객도 늘고 있다”고 말했다.

롯데닷컴에서는 각종 아웃도어 상품을 만날 수 있는 ‘K2 2013 F/W 신상품 입고’ 기획전을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 최근 인기 있는 트래킹화는 물론 다양한 아웃도어 상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전 품목 최대 5% 쿠폰이 제공된다.

인기상품으로는 착화감과 접지력이 좋아 발의 피로를 덜어주는 ‘케이투 현빈광고상품 남녀공용 고어텍스 워킹화’와 ‘케이투의 남성용 하이커(HIKER) 자켓’ 등 이 있다.

한편 롯데닷컴에서는 롯데패밀리 1600만 회원 돌파를 기념해 ‘지니의 원데이 찬스’를 진행한다. 매일 0시부터 23시 59분 까지, 엄선한 한 가지 상품을 특가에 선보이는 ‘지니의 원데이 찬스’에서는 10월 23일 하루 동안 ‘미소페의 앵글·워커’를 7만 9000원에 판매한다. 이어 24일에는 ‘지이크 파렌하이트 남성코트’를 단 하루 특가에 선 보일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lotte.com

연락처

롯데닷컴
이유리 차장
02-3668-8821

홍보대행
KPR
박지홍
02-3406-213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