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루바네트웍스, 서울대학교 무선 인프라 확대사업에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

뉴스 제공
아루바네트웍스
2013-10-23 10:06
서울--(뉴스와이어)--통합과 보안 모빌리티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인 선두업체인 아루바 네트웍스 코리아(지사장 신철우, www.arubanetworks.co.kr, 이하 아루바)는 오늘 서울대학교의 “SNU 스마트캠퍼스” 교육용 무선 인프라 확대사업에서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아루바는 이번 서울대학교 무선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아루바 컨트롤러가 제공하는 상태 기반 및 방화벽 기반 접근 통제를 강화하고 802.1x 기반의 인증으로 사용자 단말의 무선 인프라 접근 보안이 강화된 WLAN 환경을 제공한다.

서울대학교에서 기존에 사용중인 무선 LAN 장비들은 지난 2005년에 구축된 것으로 운영 장비의 상당수가 단종되거나 노후화되어 장비들의 잦은 고장은 물론이거니와, 미흡한 지원 속도 등으로 인해 사용자들의 많은 불편을 초래하고 있었다. 이에 서울대학교는 이번 무선 인프라 환경 개선을 통해 e-learning 서비스의 강화와 함께 다양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스마트 캠퍼스용 콘텐츠를 활성화 시키겠다는 입장이다.

아루바는 이미 KAIST, 연세대학교, 서강대학교, 전북대학교, 단국대학교, 명지대학교, 울산과학기술원, 광주과학기술원과 같이 다양한 캠퍼스 환경에 무선 네트워크 장비를 납품하며 무선 네트워크 분야의 전문 벤더로써 입지를 다지고 있다.

특히 아루바의 경우 e-learning 등에 많이 사용되는 동영상 및 멀티캐스트 환경을 최적화할 수 있는 기술을 제공하며, 또한 금번 도입되는 아루바의 솔루션뿐만 아니라 기존에 사용중인 무선 LAN 시스템들을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통합 사용자/디바이스 관리 솔루션인 에어웨이브(Airwave)로 네트워크 전체 시각화를 증진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아루바 네트웍스의 신철우 지사장은 “초중고 스마트 스쿨 무선 LAN 사업 및 많은 캠퍼스 환경에서 아루바의 무선 네트워크 장비를 도입하는 것은 아루바의 뛰어난 성능과 보안성이 입증된 결과”라며, “향후에도 기술의 발전과 고객의 니즈에 맞춘 혁신을 통해 더욱 진보된 무선 LAN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아루바네트웍스 개요
아루바 네트웍스는 모바일 엔터프라이즈를 위한 차세대 네트워크 액세스 솔루션을 공급하는 선도 기업이다. 아루바 네트웍스의 MOVE 아키텍처는 유무선 네트워크를 단일 액세스 솔루션에 통합해 BYOD를 안정적으로 구현함은 물론 생산성을 대폭 향상시키며 운영비용을 현저히 낮춰준다. 아루바 네트웍스는 미국 캘리포니아 서니베일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아메리카 및 유럽, 중동, APAC 등에서 활발한 영업 활동을 펼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http://www.arubanetworks.com 을 방문하거나 트위터 및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모빌리티 및 아루바 제품 관련 기술 논의는 http://community.arubanetworks.com 에서 확인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arubanetworks.com

연락처

아루바 네트웍스 코리아 홍보대행
샤우트웨거너에드스트롬
박민 사원
02-6250-9866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아루바네트웍스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