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대한민국 명장·장인 전시회 성료
대전시가 주최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 대전지역본부와 (사)대한민국 명장회(대전지역 명장회)가 공동 주관한 이번 전시회에는 대한민국 명장을 포함해 우수 숙련기술자 등 28명이 참가해 500점을 전시하고 2,500여 명의 시민이 관람하는 등 성황을 이뤘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는 작품 설명회 및 작품 판매가 이루어졌으며, 서예(가훈써주기) 시연 행사와 자수공예, 장구만들기, 전각새기기 체험행사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함께 마련되어 관람객의 관심을 고조시켰다.
또한, 이번 전시회에서는 화환 대신 쌀로 축하를 받아 어려운 이웃과 다문화 가정 61세대에 820kg의 쌀을 전달하여 더욱 의미 있는 전시회가 되었으며, 지금까지 매년 전시회때 화환대신 쌀을 불우이웃 162명에게 전달했다.
대전시 관계자는 “내년에는 전시품목을 확대해 더욱 풍성하고 다양한 작품을 전시하여 대전시민의 문화욕구를 더욱 충족시키고 기능인의 긍지와 자긍심을 고취 시키겠다”고 말했다.
대전광역시청 개요
대전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염홍철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대전엑스포, 정부대전청사 유치, 유성 관광특구 지정, 대덕연구개발특구 지정, 현행 대전역 인근의 고속철도 주변 정비사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버스준공영제와 전국이 부러워하는 복지만두레 시책으로 서민들에게 큰 혜택을 주고있으며, 대전지하철시대 개막, 100년만의 동서관통도로 개통, 각종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 및 도심공원화 사업도 착실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염홍철 시장은 대전경제를 위해 서비스산업의 고도화, 의료웰빙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etro.daejeon.kr
연락처
대전광역시
경제산업국
일자리추진기획단
한연규
042-270-35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