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한국대사배 이란 태권도 대회 개최
‘제2의 태권도 종주국’을 자처하는 세계적인 태권도 강국인 이란에서 열리는 이번 한국대사배태권도대회는 중동 지역에서는 이란이 처음이다.
주이란한국대사관은 대회의 권위와 명성을 축적해 인근 국가 선수들도 참여하는 국제대회로 발전시킨다는 복안이다.
그간 한-이란 친선태권도대회는 한국측의 예산지원이 있을 때만 비정기적으로 열리는 ‘천수답식 대회’였다. 이에 주이란한국대사관과 이란태권도협회, 그리고 이란 현지의 LG법인 등 3자가 지난 8.15. MOU를 맺고, ‘매칭펀드’ 방식으로 매년 대사배대회를 개최키로 한 것이다.
제1회 한국대사배이란태권도대회는 10월 한달 동안 한국영화축제, 한국음식축제, 한국어말하기대회, 테헤란세종학당개당 등 10개 행사로 구성된 ‘한국문화축제 2013’의 화려한 피날레를 장식하는 행사다.
문화체육관광부 개요
문화체육관광부는 문화, 예술, 체육, 관광, 종교, 미디어, 국정홍보 업무를 담당하는 정부 부처이다. 2008년 문화관광부와 국정홍보처, 정보통신부의 디지털콘텐츠 기능을 통합해 문화체육관광부로 개편했다. 1차관이 기획조정실, 종무실, 문화콘텐츠산업실, 문화정책국, 예술국, 관광국, 도서관박물관정책기획단을 관할하며, 2차관이 국민소통실, 체육국, 미디어정책국, 아시아문화중심추진단을 맡고 있다. 소속기관으로 문화재청, 대한민국예술원, 한국예술종합학교, 국립중앙박물관, 국립국어원, 국립중앙도서관, 국립극장, 국립현대미술관, 국립국악원, 국립민속박물관, 한국영상자료원, 해외문화홍보원, 한국정책방송(KTV) 등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cst.go.kr
연락처
문화체육관광부
주이란대사관
문화홍보담당 김중식
98-912-435-91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