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과 가볼 만한 독서축제 ‘읽어라! 대한민국’ 개최

- 10월 25일(금)부터 27일(일)까지 3일간 서울 여의도동 국회도서관 앞마당에서 개최

뉴스 제공
도서출판 키움
2013-10-23 18:24
서울--(뉴스와이어)--아이들과 함께 가을의 정취를 맘껏 느낄 수 있는 축제는 무엇이 있을까.

완연한 가을로 접어들면서 선선한 바람과 따뜻한 햇볕으로 나들이하기 좋은 계절이 다가왔다. 10월에는 단풍놀이는 물론 가을꽃 축제, 불꽃축제 등 가을의 향기를 채워줄 다양한 행사와 축제가 많다. 특히 어린 자녀를 둔 부모는 아이와 함께 즐길 만한 행사에 관심이 많을 것이다. 자연을 접할 기회가 많지 않은 요즘 아이들에게 농경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축제나 간단한 놀이나 가족 간의 유대감을 활용하는 행사가 있는 축제를 권할 만하다.

‘가을’을 맞아 책과 가까워질 수 있는 ‘독서축제’에 가보자

가을은 독서의 계절이라고 불릴 만큼 책 읽기에 좋은 때이다. 가을이 되면 왠지 평소 독서에 취미가 없더라도 자연스럽게 책에 손이 간다. 적당한 온도와 습도로 집중력이 높아지는 이 가을에 답답한 실내에서 컴퓨터만 할 것이 아니라, 아이들과 함께 자연 속에서 책장을 넘기며 독서에 푹 빠져 보는 것은 어떨까.

‘책 읽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시민단체인 독서르네상스운동은 10월 25일(금)부터 27일(일)까지 3일간 서울 여의도동 국회도서관 앞마당에서 국회와 함께하는 ‘읽어라! 대한민국’ 대국민 독서축제를 개최한다.

국회도서관 앞마당에서 펼쳐질 이번 독서축제는 ‘북 콘서트’와 ‘독서 백일장’, ‘달빛독서회’, ‘북 페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우리 가족 이야기를 그림, 글 등으로 재미있게 꾸며 보는 ‘가족 신문 만들기’와 ‘독서 백일장’ 프로그램은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어 온 가족이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아이들이 광장에서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고 자연의 바람을 쐬며 책도 읽을 수 있어 소중한 추억을 쌓아줄 의미 있는 행사가 될 것이다.

독서축제가 열리는 앞마당에서만 있을 것이 아니라 국회도서관을 방문하는 것도 추천한다. 국회도서관 1층에는 어린이만을 위한 열람실을 운영하고 있어, 유아와 초등학생을 위한 동화집, 위인전기, 어린이 잡지, 어린이 관련 영상자료 등을 열람할 수 있다.

국회의사당을 탐방할 예정이라면, 국회에서 어떤 일을 하는지 사전에 알아두어 아이에게 설명해 준다면 입법 활동에 대한 이해에 훨씬 도움이 될 것이다.

‘읽어라! 대한민국’ 독서축제는 국내 유명 출판사 70여 곳이 참가하여 독서진흥행사를 마련한다. 도서출판 키움은 영유아와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보드북, 그림책, 스티커북, 퍼즐 등 교육 발달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분야의 도서를 발간하고 있으며, 초등학생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통합 학습 도서들을 꾸준히 발굴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도서를 할인 판매하는 북 마켓 ‘북 페어’ 등이 함께 진행될 예정이니 관람객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

* 사진 속 쿠폰을 인쇄하거나 기사를 스크랩해 오는 관람객에게는 50% 할인된 가격으로 도서를 제공한다.

연락처

도서출판 키움
편집부
최미란 사원
02-887-327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