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연, ‘기업활동에 대한 과잉범죄화가 경제성장에 주는 함의’ 국제심포지엄 개최

뉴스 제공
한국경제연구원
2013-10-23 18:35
서울--(뉴스와이어)--한국경제연구원(이하 한경연, 원장 최병일,www.keri.org)은 11월 7일(목) 오전 9시 롯데호텔 벨뷰룸에서 ‘기업활동에 대한 과잉범죄화: 경제성장에 주는 함의’란 주제로 국제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최병일 원장의 개회사와 한스-베른트 쉐퍼(Hans-Bernd Schäfer, 독일 함부르그대 부체리우스법대) 명예교수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한국의 규제범죄와 과잉범죄화 및 국제사례 비교’, ‘유럽과 미국의 규제범죄와 과잉범죄화’, 등 2개의 세션으로 이루어진 본 심포지엄에는 스페인 폼페우 파브라대 페르난도 고메즈(Fernando Gomez) 교수 등 국내외 전문가들이 참석하여 발표와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경제연구원 개요
한국경제연구원(이하 한경연)은 1981년 4월 1일 설립된 민간 분야의 대표적인 경제연구기관으로서 자유시장경제이념을 바탕으로 한국경제의 발전과 기업하기 좋은 제도적 환경조성을 위한 정책과제를 종합적으로 연구하고 있다. 한경연은 지난 30여 년간 민간차원에서 경제, 사회의 제반을 연구하고 정책대안을 제시하는 등 민간 경제정책의 씽크탱크 역할을 담당했으며,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국가 경제 발전을 위해 건강한 담론을 제시하는 경제연구기관으로 자리할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keri.org

연락처

한국경제연구원
한양선 사원
02-3771-0046, 00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