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메타메트릭스 대표이사 맬버트 스미스 박사, 서울대 국어교육연구소 국제학회 참석 위해 방한

- 렉사일지수 개발사, 美 메타메트릭스 대표이사 맬버트 스미스 박사

- 서울대학교 국어교육연구소가 주최하는 2013년 국제학술회의 참석을 위해 방한

뉴스 제공
메타메트릭스
2013-10-24 09:00
서울--(뉴스와이어)--메타메트릭스(MetaMetrics®)는 서울대학교 국어교육연구소가 10월 25일부터 26일까지 개최하는 2013년 제15회 국제학술회의에 기획 발표자로 맬버트 스미스 박사((Malbert Smith III, Ph.D.,)를 초청, 금일 방한했다고 밝혔다.

맬버트 스미스 박사는 가장 널리 채택된 영어읽기지수인 렉사일지수의 개발사인 메타메트릭스의 공동창업자이자 대표이사이다.

서울대학교 국어교육연구소가 주최하는 2013년 제15회 국제학술회의 주제는 “초·중등학교의 국어교육과 대학의 국어교육 - 위계성과 질적 수월성을 중심으로”이다. 서울대학교는 맬버트 스미스 박사와 함께 15명의 저명한 자국어 교육 분야의 교수를 초청해 언어 발달과 학습에 관한 연구 결과를 공유할 예정이다. 맬버트 스미스 박사는 10월 26일 토요일 오전 10시 “미국 초·중등학교의 영어교육과 대학의 영어교육”에 관해 연구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맬버트 스미스 박사가 비전을 갖고 있는 공통된 척도 활용과 개인화된 학습은 교육 전반을 걸쳐 폭넓은 파트너십을 이끌어 내고 있다. 맬버트 스미스 박사는 현재 “대학과 직업을 위한 대비”와 밀접한 연관이 있는 미국 전국단위 학업성취도평가(NAEP)를 검토하는 국립교육통계국의 연구원이다.

그는 또한 미국 노스캐롤라이나 대학교의 현직 교수이며 듀크 대학교에서 교육 연구와 평가 시험 설계를 가르치고 있다. 맬버트 스미스 박사는 교육 연구와 측정 그리고 기술에 관련된 주제로 전세계에서 수 차례에 걸쳐 강연해 오고 있으며, 작년에는 2012년 KATE 국제회의에 초청을 받았다. 올해 맬버트 스미스 박사는 대학과 직업 현장에서 요구되는 영어 수준을 충족시키는 전세계의 노력에 관해서 심도 있게 발표할 예정이다.

맬버트 스미스 박사는 “2013년 제15회 서울대학교 국어교육연구소 국제학회에서 발표하게 되어 무척 기쁘다. 서울대학교가 자국어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전세계의 학자들이 모여서 언어 학습에 관한 내용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해주신 것에 진정으로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렉사일 읽기 시스템은 독자와 영문 텍스트를 정확하게 수준별로 연결하는 유일한 툴이다. 다른 측정 체계와는 달리 렉사일 읽기 시스템은 나이와 학년별 수준 보다는 독자의 실제적인 영어읽기 실력과 시험 결과에 바탕을 두고 성장을 평가하게 된다.

렉사일지수는 선생님과 도서관 사서 그리고 학부모들이 추천된 렉사일 범위: 부여 받은 렉사일지수에서 100 아래에서 50 이상까지에서 자녀들의 수준에 맞는 영어책과 영문 기사 그리고 다양한 자료를 찾을 수 있게 한다. 이상적인 렉사일 범위에 있는 영문 자료는 개개인의 영어읽기에 흥미도와 학습욕구를 지속시키면서도 약간의 도전욕구를 부여해, 쉽게 지치거나 너무 쉽지도 않은 수준별 읽기 경험을 제공하게 된다.

미국에서는 50개주 전역에서 매년 3,500만명 이상의 학생이 렉사일지수를 보고 받고 있다. 각 주정부에서 출제한 시험에서도 학생들을 평가하고 영어읽기 능력을 점검하기 위해서 매년 학기말 시험에 렉사일지수를 연계해 제공하고 있다. 국제적으로는 렉사일지수는 영어 학습자들을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되고 있다.

한국에서는 여러 출판사들과 시험 출제 기관들이 렉사일 읽기 시스템의 가치를 인정하고 있다. 비상교육, 언어세상, 이퓨처 등의 한국 출판사들이 현재 렉사일지수를 활용 중이다. 또한 스콜라스틱의 SRI(Scholastic’s Reading Inventory), ㈜낱말 E-LQ 영어독서력 평가시험, ETS 토플, 토플주니어, 토플 프라이머리, 토익 리스닝&리딩 시험에서도 렉사일지수를 제공하고 있다.

렉사일지수는 영어읽기 분야에서 가장 널리 채택된 지수이고 오늘날 정부, 출판사, 연구기관 등을 통해서 1억건 이상의 영어 자료와 영어책을 통해 수천만 명의 학생들이 렉사일지수를 활용하고 있다.

더 많은 정보는 렉사일지수 홈페이지(www.Lexile.com/global)에서 찾을 수 있다.

메타메트릭스 개요
메타메트릭스는 교육평가연구 기관으로 1984년도에 설립되어, 미국 노스캐롤라이나 주(州) 더램에 위치하고 있다. 메타메트릭스의 창립자인 잭슨 스테너 박사(Dr. A. Jackson Stenner)와 맬버트 스미스 박사(Dr. Malbert Smith)는 시험 점수를 얻는 것에만 그치는 것이 아닌, 실제 학습에도 더 활용할 수 있게 해야 한다는 비전으로 메타메트릭스를 설립해 “Bringing Meaning to Measurement(측정에 의미를 부여하기)”를 목표로, 평가와 교육이 함께 이뤄져야 된다는 비전으로 교육과 측정 분야에 지속적으로 헌신하고 있다. 메타메트릭스는 가장 폭넓게 활용되는 렉사일 지수, 렉사일 독서체계, 렉사일 작문체계, 쿠완타일 수학지수 등을 개발해 아이들의 읽고 쓰는 능력 향상을 위한 노력을 계속하고 있다.
연락처

메타메트릭스
안설희 부장
02-6925-74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