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RI, 창립 36주년 기념식 개최

- 24일 창원본원서 장호남 산업기술연구회 이사장 등 참석

- “스마트 무버(Smart Mover)로 나아가야 할 것” 강조

- 공공기술 통한 사회 현안해결, 강한 중소기업 육성 지원 등 당부

뉴스 제공
한국전기연구원
2013-10-24 18:34
창원--(뉴스와이어)--전기전문 출연연구기관 한국전기연구원(KERI·원장 김호용 www.keri.re.kr)이 창립 36주년을 맞이했다.

한국전기연구원(이하 ‘KERI’)는 10월 24일(목) 오전 경남 창원 본원 강당에서 산업기술연구회 장호남 이사장과 KERI 김호용 원장을 비롯한 전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36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김호용 원장은 이날 기념사를 통해 한해 동안 많은 성과를 거둔 임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하는 한편, 창조경제 시대에 연구자들은 ‘퍼스트 무버(First Mover)’를 넘어 ‘스마트 무버(Smart Mover)’로 나아가야 할 것이라고 강조하는 한편, 미래전략기술 개발을 통한 신산업 창출과 공공기술 연구를 통한 사회현안 해결 이바지, 강한 중소기업 육성을 위한 중소기업 지원 강화, 수요자가 있는 연구목표 설정 등을 주문했다.

한국전기연구원 개요
한국전기연구원(KERI)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산하 정부출연연구기관이다. 1976년 국가공인시험기관으로서 첫 출발한 이후 2017년 기관평가에서 우수 등급을 획득하는 등 최고 수준의 전기전문연구기관이자 과학기술계 대표 정부출연연구기관으로 성장했다. 현재 경남 창원에 소재한 본원 외에 2개의 분원(안산, 의왕)이 있으며, 전체 직원수는 620여명에 달한다. KERI는 실현 가능하면서도 대규모 파급효과가 기대되는 연구과제를 집중 선정하여 국가사회에 기여하는 대형 성과창출을 위해 연구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주요 업무분야는 차세대전력망 및 신재생에너지, 초고압직류송전(HVDC), 전기추진 및 산업응용 기술, 나노신소재 및 배터리, 전기기술 기반 융합형 의료기기, 중전기기 시험인증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keri.re.kr

연락처

한국전기연구원 홍보협력실
류동수 선임행정원
055-280-107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