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반도체 업계 최초 환경성적표지 인증 획득

- 제품의 환경영향을 투명하게 공개해 친환경 경영 강화

뉴스 제공
SK하이닉스 코스피 000660
2013-10-25 09:04
이천--(뉴스와이어)--SK하이닉스(대표: 박성욱, www.skhynix.com)는 25일(金), 반도체 업계 최초로 환경부로부터 20나노급 4기가비트(이하 Gb) DDR3 D램에 대한 ‘환경성적표지 인증(EDP, Environmental Declaration of Products)’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환경성적표지 인증은 환경부 산하 한국산업환경기술원이 주관하는 제도다. 제품 생산에 필요한 원료 채취부터 제조, 사용 및 폐기 단계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에서 사용되는 자원 및 배출되는 오염물질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평가해 계량적으로 표시함으로써, 소비자는 제품의 정확한 환경정보를 지원받을 수 있게 된다.

이번에 인증을 획득한 SK하이닉스의 20나노급 4Gb DDR3 D램은 공정 미세화, 과불화탄소(PFCs) 가스 사용 저감 등을 통해 기존 30나노급 2Gb DDR3 제품 대비 온실가스 배출량을 44.8% 줄인 것이 특징이다.

SK하이닉스 김영서 환경안전그룹장은 “온실가스 배출량뿐만 아니라 자원소모, 오존층 영향, 산성화 등 다양한 환경영향 범주를 정량화한 환경성적표지 인증을 업계 최초로 획득해 제품의 환경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SK하이닉스는 2010년부터 제품에 대한 전과정평가(LCA, Life Cycle Assessment)를 전산화하는 등 친환경 반도체 개발에 힘쓰고 있다. 그 결과, 올해 30나노급 4Gb LPDDR2 D램과 20나노급 64Gb 낸드플래시의 ‘탄소성적표지 인증’을 획득하는 등 매년 친환경 제품 인증을 확대하고 있다.

한편, SK하이닉스는 환경성적표지 및 탄소성적표지 인증을 받은 제품의 정보를 홈페이지 및 지속경영보고서, 탄소경영보고서 등을 통해 고객과 이해관계자들에게 제공해 SK하이닉스의 친환경 경영을 지속 공개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skhynix.com

연락처

SK하이닉스
홍보팀
02-3459-53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