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2013 전국보육인대회 여수시에서 개최

- 사랑의 보육, 희망찬 미래를 위한 결의와 다짐의 한마당 잔치

2013-10-28 08:38
서울--(뉴스와이어)--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회장 정광진)는 보육교직원의 노고를 치하하고 보육인으로서의 새로운 역할과 각오를 다짐하는 2013 전국보육인대회를 10월 29일부터 30일까지 세계 4대 미항 중의 하나인 여수시 세계박람회장내 해상무대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여야 국회의원, 전국어린이집 원장 및 종사자, 보건복지부 관계자, 보육공무원 등 3,000여 명 이상이 참석, 보육 사업 분야 유공자를 격려하고 보육발전과 보육인의 화합을 다지는 자리로 꾸며질 전망이다.

주요행사로는 보육유공자 정부 포상, 전국우수보육프로그램 시상, 시·도 유공공무원 감사패 전달식이 있을 예정이다. 부대행사로는 보육인의 밤, Big-O쇼 관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보육교직원들에게 새로운 활력을 심어주게 될 것이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전남어린이집연합회장 최도자 준비위원장은 “모든 준비는 끝났다. 이제 여수에서 전국 보육교직원들이 모여 하나된 마음이 되는 것밖에 없다. 이번 행사는 오직 보육교직원들을 위해 준비했다. 아름다운 여수에서 그동안 쌓였던 무거운 마음을 내려놓고 가벼운 마음으로 각자의 어린이집으로 돌아가기를 바라는 마음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정광진 회장은 “보육의 현장에서 애쓰신 전국 보육교직원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행사이다. 그동안 미래의 주역들을 위해 힘쓰고 애쓴 노고에 격려와 위로를 위한 한마당이기도 하다. 보육교직원들이 서로 손을 맞잡고 서로를 격려하고 위로하면서 새로운 결의와 다짐을 하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전국보육인대회는 전국 보육인들이 1년에 한번 한자리에 모이는 행사로 매년 개최되며 지난해는 서울서 개최됐다.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개요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는 4만1천여 회원과 30여만명의 보육교직원의 봉사 기관으로 보육교직원의 근무환경 및 처우개선과 보육료 현실화를 구호로 삼아 보육의 질을 높이는 일을 하고 있다.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민원해결을 위해 전담직원채용과 보육정책연구소를 설립하여 회원들의 권익과 보육정책 다변화에 대처하는 정책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educare.or.kr

연락처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02-704-035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