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마케팅, 이벤트가 아닌 콘텐트로 승부한다
- 페이스북 페이지 마케팅과 바이럴마케팅
마케팅과 관련 정보를 1주일에 한 번 정도로 포스팅하고 있는데, 내용이 그리 쉽지 않아보이는데도 최근 포스팅마다 100-200여의 ‘좋아요’와 40-90여회의 공유가 발생하고 있다. 하나의 포스팅을 5,000-8,000명이 보고 있는 것으로 추산되며 구독층을 자세히 살펴보면 매우 다양하여 대학교수, 대기업 임직원, 사업가, 마케터와 큐레이터뿐만 아니라 작가, 기자, 디자이너, 학생들까지 다양하다.
더 재미있는 것은 이 페이지에서 이벤트를 처음 시작했을 때를 제외하고는 시행한 적이 없다는 점, 포스팅 광고를 전혀 하지 않는다는 것과 본격적으로 포스팅을 시작한 것이 불과 6, 7개월 밖에 되지 않았다는 점이다. 이것은 일반적인 페이스북 페이지의 마케팅과는 전혀 다른 방식이다. 그러면 무엇 때문에 이 페이지가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일까?
그것은 이 회사가 재미있는 글이나 이벤트 위주의 전형적인 방식과는 다르게 콘텐트, 즉 구독자가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제공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마케팅이란 분야의 다양한 소재를 독자적으로 담담히 다루고 있다는 점이 퍼온 글이나 부실하고 중복되는 내용과 광고에 질린 독자층의 마음을 얻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엠엔씨에스코리아 개요
마케팅 및 컨설팅社인 MNCS Korea는 2012년 2월 설립되어 마케팅전략과 리서치, 온라인마케팅, 홍보와 프로모션 이벤트 대행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MNCS Korea는 고객의 성공을 최고의 가치로 두고, 마케팅에 첨단 데이터 분석 기술을 성공적으로 적용하고 있을 뿐 아니라 실시간 데이터 분석 기반으로 고객 동향 파악과 경쟁사 비교 등을 바탕으로 전략을 제시한다. 고객 비즈니스에 대한 이해와 유기적인 통합 서비스를 통해 합리적인 예산으로 최선의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실효성은 물론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마케팅 담당자나 시행사들이 가장 어려워 하는 ROI의 측정과 결과에 대한 책임을 MNCS Korea는 기본적인 측정사항으로 먼저 고객에게 제시하고 있는 점만으로도 그 실행력, 차별화된 기법과 서비스에 대한 자신감을 알 수 있다.
엠엔씨에스코리아: http://www.facebook.com/mncskorea
웹사이트: http://mncskorea.net
연락처
MNCS Korea
Account Manager
곽현우 대리
02-548-7148
이메일 보내기

